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여행(旅行)

여름 여행 (6) (옥계해수욕장, (심곡항~임원항) 헌화로, 정동진) - (2015-08-09)

by the road of Wind. 2015. 8. 10.

여름 여행 ( 옥계해수욕장, (심곡항~임원항) 헌화로, 정동진 ) - (6)

 - (2015-08-09) -

 

동해안 7번 국도를 달리며 해변의 절경인 추암(湫岩) 촛대바위를 본 것이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동해시를 지나 강를시로 가는 도중에 7번 국도를 빠져 나와 정동진으로 가는 해변 길 즉 (심곡항~임원항)간의 헌화로는 인구(人口)에 회자되는 아름다운 최고의 해안 드라이브 코스였다. 이 길은 도중에 산길로 정동진 해변으로 연결되어 내려간다. 정동진 해변에 내려서서 우회전 하여 해변 길을 달려나가면 산 위에 큰 여객선 모양의 썬크루즈 호텔 아래 해변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정동진 해변을 바라보는 경치 또한 압권이었다.  

 

 

정동진(正東津):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있는 동해 해변이다. 조선시대 한양의 광화문 기준으로 정동(正東)쪽에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 후 측량기술과 GPS시스템이 발전하면서, 실제로는 서울 도봉산의 동쪽으로 밝혀졌다. 1994년, 정동진역에서 촬영된 SBS 드라마 '모래시계' 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1993년의 소위 권력기관과 결탁한 슬롯머신 사건을 소재로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사건을 다루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더불어 정동진도 유명 관광명소가 되었다. 지금도 모래시계는 정동진의 모래시계공원의 철로 위에서 쉼없이 돌아가고 있다. 정동진역세계에서 가장 바닷가에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이에 대비되는 정서진(正西津)은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쪽에 있는 지역을 의미하며 원래는 강화도에 위치한 낙조대 별칭이었으나, 현재는 인천시 서구 경인운하 아라뱃길 터미널 바로 옆 서에 접한 지점에 있다. 

 

 

 

 

 옥계해수욕장: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옥계해수욕장 에서...

 

 

저기 해안선을 따라 가는 해변도로가 헌화로이다.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다.

 

 

저 방파제 너머에 옥계항이 있다.

 

옥계 방향...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

 

 

 

 

 

 

 

금진항에서:

 

 

 

 

 

 

 

 

 

금진항 방파제에서 낚시하는 사람들....

 

 

 

헌화로...이 멋진 환상의 도로...

 

 

 

 

 

 

심곡항...

아주 조그만 어항이다.

 

 

헌화로 해변도로는 여기에서 끝나지만 헌화로는 정면의 산길을 달려 산너머 정동진으로 계속된다.

 

 

 

정동진에서:

썬크루즈 리조트의 자태...방파제를 지나면 바로 조그만 정동진항이 있다.

 

 

 

 

 

 

 

 

 

 

 

 

정동진 해변의 모습...

 

 

 

정동진 해변에서:

 

 

 

 

 

 

 

정동진 밀레니엄 모래시계: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2리 모래시계공원 내에 설치되어 있는 원형의 시계 이다. 이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이며, 시계 속에 있는 모래가 모두 아래로 떨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꼭 1년이 걸린다 고 한다. 일반적인 목욕탕에서 볼 수 있는 장구 모양의  모래시계와는 달리 둥글며, 레일위에 놓여있다. 둥근 모양은 시간의 무한성과 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고, 레일은 영원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 또한 모래시계의 유리면에는 하늘과 땅의 우주원리를 방위와 시간에 응용한 우리의 전통적 시간 단위인 12간지가 새겨져 있다.12지지는 쥐(子), 소(丑), 호랑이(寅), 토끼(卯), 용(辰), 뱀(巳), 말(午), 양(未), 원숭이(申), 닭(酉), 개(戌),, 돼지(亥)등 을 각각 나타낸다. 또한 시간에는 자시는 23시~01시, 축시는 01~03, 인시는 03~05시, 묘시는 05시~07시, 진시는 07시~09시, 사시는 09시~11시, 오시는 11시~13시, 미시는 13시~15시, 신시는 15~17시, 유시는 17시~19시, 술시는 19시~21시, 해시는 21시~23시를 가리킨다. 1995년 당시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했던 정동진이 인기가 높아지자 강릉시는 새천년 밀레니엄을 위해 모래시계 공원을 추친하였다. 1999/12/15 삼성전자에 의해 완공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