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나의 밥한끼

스타필드 하남, 푸주옥 설렁탕 - ( 2020.08.23 )

by the road of Wind. 2020. 8. 23.

스타필드 하남, 푸주옥 설렁탕 -  ( 2020.08.23 )

 

오전 일찍 '스타필드 하남' (1833-9001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 을 가보았다. 우리 집사람 운동화를 한 두켤레 사야 하는데 마땅한 곳이 없었다. 운동화 굽모양이 튀어 나오지 말아야 하고, 신발 볼이 넓어서 발가락이 아프지 않아야 하고, 가격이 비싸지 않아야 하고...주문 사항이 많다. 그동안 신고 다니던 신발이 실내운동화로 사용하는 경량 운동화인데, 뒤꿈치가 떨어져 발이 불편해 더 이상 신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런데, 어디를 가야 할까? 주변에 맞는 신발을 살만한 곳이 생각나지 않는다. 종류도 많아야 하고, 질을 고려하면 싸구려 브랜드도 아니며 가성비가 좋으며, 튼튼히 신을 수 있는 산책용 단단한 신발을 볼 수 있는 매장이 모여 있는 곳은?  이마트를 가려니 신발 매장은 단조롭고, 마음에 맞는 것이 없을 것 같고, 전문매장으로 가려니 주변에 잘 보이지 않고, 있다 하여도 여러 브랜드 대리점이 같이 모여 있어 이것 저것 볼 수 있는 곳이 없다. 내일 부터 또 비가 오며, 오늘만 반짝한다는 기상 예보다. 오늘 운동화 결판을 내야 하는데....어디로? 

 

그러다, 그동안 규모가 너무 크고, 잘 못하면 헤멘다고 하며, 고급 제품에 비쌀 것 같은 선입견이 있는 '스타필드 하남'을 떠올렸다. 여기에는 모든 브랜드와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이 모여 있다고 한다. 이곳에 가면 돈이 문제지 신발은 고를 수 있을 것이었다. 그래서 난생 처음으로 용기(?)를 내어 스타필드 하남을 가보기로 하였다. 집사람에게 평소 신고다닐 외출용과 산책용으로 운동화를 하나씩 사주고 싶었다. 나이 드니 건강상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코로나 거리 두기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을 10시의 오픈 시간에 맞추려 하였으나 조금 늦었다. '스타필드하남'은 집에서 7.1km, 자동차로 약 14분 거리다.  3층 지상 주차장에 차를 파킹하고 곧 바로 3층 매장으로 향했다. 매장으로 들어서는 순간, 앗, 대단하다. 신세계(新世界)구나! 별천지(別天地)구나! 하고 감탄한다. 사람도 많지 않았다. 너무 의외다. 시간대가 이르나? 코로나 공포가 엄습했나?

 

우리나라도 정말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변모되었구나 하고 생각하였다. 최신식의 시설에 모든 매장이 모여 있어 상품 구경하기가 너무 편리하였으며, 소위 '원 스톱' 구매가 바로 이루어 질 수 있었다. 나는 처음으로 이런 곳을 방문해 보고는 감탄에 감탄을 하였다. 우리나라는 좋은 곳이구나 하고 속으로 중얼거렸다. 이렇게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 인류사에 가장 빠른 시간에 세계적인 경제 대국으로 우뚝 솓아오르게 되었으니, 이 얼마나 자랑스러운 일인가? 꿈 같은 일인가? 생각하게 되었다. 이 피땀으로 일군 나라가 후대에 길이 길이 더 발전하고 지속되게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노력해야 한다고 믿는다.  

 

거두절미하고, 다시 쇼핑(?) 이야기....나는 우리집 사람을 졸졸 따라다닌다. 아디다스, 나이키, 무슨 이름모를 브랜드 매장, 뉴발란스....이것 보고 저것 보고, 들었다 놓았다...같이 다니는 것도 나는 애가 탄다. 빨리 빨리 해야 직성이 풀리는 나는 우리 집사람 물건 고르는 것을 큰 인내로 기다려야 한다. 내 같으면 유명한 브랜드 신발은 어디든 너무 좋았다. 그런데 우리 집사람은 신발 뒤 부분이 튀어 나와 싫다고 한다. 요즈음 유행이 그런데 참으로 답답하다. 신으면 괜 찮고 더 좋을 텐데... 그러다 중간에 한마디 하였다가는 본전도 못 찾는다. 내가 싫으면 싫은 거다라고 정의하면 더 이상 할말이 없다. 그러다. 뉴 발란스(New Balance) 매장에서 나의 칭찬으로 산책용 신발 하나를 사게되었다. 아주 오래전에 우리 큰아들이 이마트 입점 매장에서 뉴발란스 신발을 한 켤레 사주었다. 나의 개념으로는 너무 비싸서 한번도 사보지 못한 15만원의 거금으로 내가 극구 마다하는데도 하나 사주었는데, 이 신발을 한번 신어보니 너무 발이 편하고 튼튼하여 좋았다. 그래서 오늘 나는 강력하게 뉴발란스 신발을 칭찬하고 집사람에게 추천하여 사게 되었다. 값도 적당하고 가볍고 신발 밑창도 변형이 되지 않는 조금 딱딱한 느낌의 것으로 미끄럽지도 않게 생겼다.

 

자, 그러면 이번에는 외출용 신발인데 이게 어디 있을 지 참 곤란하다. 스포츠 매장에는 없고, 백화점으로 내려갔다, 그런데 보는 것은 가격도 만만찮고 무엇보다 볼이 넓어 발이 편한 신발이 없다. 모든 신발가게를 돌아다니며 찾다 찾지 못하여 그냥 돌아가려다 마지막으로 같은 층 반대편으로 한번 가보았더니 집사람이 지금 신고 있어 발이 편하다는 신발이 보이지 않는가? 천우신조(?)라고나 할까? 우리집 사람이 너무 좋아한다. 아, 여기 있는 걸 그걸 모를고 그렇게 돌아 다녔나? '스케쳐스 (SKECHERS)' ...ㅡ "Memory Foam, released fit. from SKECHERS" 알다가도 모를 이름이다. 평소 특별하게 보이지 않던 신발인데도 발이 너무 편하여 좋다고 자랑이더니 이게 좋은 제품이구나! 아, 상품의 브랜드 가치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았다. 사람에게 감동을 주면 다시 찾게 된다.

 

모든 일에는 신용이 중요하다. 믿을 수 있어야 한다. 신뢰를 배반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사람들이 사랑하게 되어있다.

 

오늘 한 곳에서 모든 매장을 둘러볼 수 있었으며, 7~8만원씩의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신발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스타필드 하남"에 단박에 매료되어 버렸다. 제품도 그리 비싸지 않고 일반적인 것 부터 모두 다 있었다. 그 동안의 선입견을 버리고 필요시 마다 이곳을 찾아오려고 한다. 매장도 어마어마한 규모이므로 사람간 거리도 걱정할 일이 없을 것 같다. 코로나 시대에는 상품구매시 걱정도 조금 덜하다고 생각되었다.  

 

 

※ 스타필드 하남:

Star Field,  Hanam / 스타필드 하남 

SHINSEGAE/ E-MART TRADERS/ ELECTRO MART/ AQUA FIELD/ MEGABOX/ Sports Monster

 

 

 스타필드  하남: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신장동) ):


- 신세계가 2016. 9. 9일 오픈한 복합쇼핑몰이다. 국내 복합쇼핑몰 중 최대 규모로 연면적 46만㎡, 매장면적 15만6천㎡를 자랑한다. 신세계와 터프먼 아시아와 합작법인이다.

 주요시설:

 

-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일렉트로마트 같은 각종 이마트 전문점들이 함께 입점해있다. 테슬라의 국내 리테일 스토어 1호점도 입점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신세계 영업점 최초로 No Brand 전용 매장이 신설되었다. 입점된 상품 중에는 다른 매장에선 미출시된 것이나 새롭게 동시 출시되는 것도 찾아볼 수 있다. 단품 구매 및 간단한 쇼핑 용도로 적절하다.
- 엔터테인먼트 시설으로는 전국 메가박스 상영관 중 가장 큰 규모의 스크린이 있는 메가박스 하남 스타필드점과 스포츠 테마파크 시설인 스포츠몬스터, 실내 외 수영장과 찜질방 아쿠아필드가 있다.
- 주차장은 대략 3~옥상층을 포함한 지상, 야외 주차장이 있고, 지하1층~3층까지는 지하주차장이다. 다만 지하주차장 내부는 공기질에 민감한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 카트 이용은 주차장 B1~B3, 3~4층까지는 공식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 주차를 지상 주차장에 했을 경우 짐을 옮길 때 불편함이 있으므로 지하에 주차하는 것이 이용하는데 편하다.

 

 대중교통:

 

1) 하남 도시철도: 수도권 전철 5호선 연장 구간인 하남선 하남검단산역이 2020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2020년 8월 8일 1차 개통된 하남풍산역에서는 23번, 87번을 타고 오면 된다. 

2) 인접한 전철역: 한강 건너 팔당대교 근처에 경의중앙선의 팔당역이 있다. 팔당역에서 하남 마을버스 50번 ( 배차간격은 평일 12~14분, 주말 15~20분 ) 을 타고 가면 된다. 
3) 버스 노선:   22번(신장시장/한솔아파트 행), 23번(천호/남양주 행), 50번(팔당역/하남시청/미사강변도시 행), 81번(미사강변도시/상일동 행), 87번(미사강변도시/수서역 행), 9302번(잠실 행), 9303번(잠실/강남 행)이 정차한다


 승용 차량

 

접근성이 좋다. 바로 옆에 올림픽대로,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직결되는 미사대로가 있고, 팔당대교도 가까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중부고속도로 하남IC가 있다. 서울에서 접근할 때: 올림픽대로-미사대로, 남양주에서 접근할 때: 팔당대교, 경기도 남부권과 동남부권에서 접근할 때:하남IC로 오면 편리하다. 주차요금은 무료다. 

 

 

SKECHERS USA

 

하남 유니온 타워...

 

스타필드 곁에 있어 전망대를 한번 가보자고 하였으나....크로우즈...코로나 때문....

 

 

주차장은 주말 무료인가?

 

'스타필드 하남'은 그 규모가 실로 대단하다.

이러한 쇼핑몰의 발상이 놀랍다.

이곳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스타필드 바로 곁 한강변에 '팔당팔화수변공원'이란 멋진 공원이 있다.

스타필드 주차장은 무료이므로 쇼핑하고, 밥 먹은 후 이 강변 공원을 산책하면 아주 좋을 것이다.

이 공원은 곁의 하남유니온타워 곁의 덕풍천 산책로로 나가면 된다.  

 

눈 부신 미녀! 눈이 돌아가는군!

실제같은 밀납 인형이 많아 너무 인상적이었다.

지금 미국의 뉴욕이나 LA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푸주옥 설렁탕: ( 031-796-3982/ 경기 하남시 풍초로 8 ( 풍산동 448-5))

이 설렁탕 체인점은 너무 설렁탕이 진하고 맛이 좋다. 우리 둘째가 다른 지역의 푸주옥 체인점에서 가끔 사와서 냉동고에 넣어두고 많이 먹는데, 하남시 초입에 이 체인점이 있어서 오늘 들러보았다. 5인분을 사가지고 바로 집으로 돌아왔다. 음식점 실내는 사람이 많아 가급적 피하려고 한다. 그래서 팩으로 사와 집에서 먹으니 너무 좋다. 푸주옥은 아주 잘하는 설렁탕 맛집입니다.

 

하남은 도시 전체를 새로 건설하는 듯 하다. 

 

하남테크노밸리 U1센터....푸주옥 맞은 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