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my cycle life

고덕천, 하남강변길 라이딩, 하남나무고아원 - ( 2020.06.05 )

by the road of Wind. 2020. 6. 5.

고덕천, 하남강변길 라이딩, 하남나무고아원 - ( 2020.06.05 )

 

distance: 16.76 km.
riding time: 01:24 hrs ( 5:19 - 7:28, pm )

aver speed 11.9 km/hr.
max speed : 31.8 km/hr.

burning calorie: 380 kcal

riding course: 고일초교 - 고덕천 - 고덕천교 - 한강변 제방길 - 미사대교 (반환점) - 하남나무고아원 -고덕천- 고현초교.

 

자전거를 타고 나가본다. 집에서 가장 쉬운 코스가 고덕천을 지나, 한강변 제방길을 따라 달리는 것이다. 한강 상류의 경치는 언제 보아도 시원하고 좋다. 한적하고 잘 조성된 자전거길은 일직선으로 이어진다. 어디까지 가다가 반환점을 찍고 되돌아오느냐 하는 것이다. 나는 보통 미사대교를 지나 하남 위례강변길을 들어서서 산책로를 올라서 경치를 감상하다 다시 돌아오곤 한다. 늘 집에서 출발 시간이 늦어 더 이상 달리지를 못 하고 되돌아온다. 오늘은 미사대교 인근에 있는 하남나무고아원을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왔다. 한강변 자전거길은 너무 잘 만들어져 있어 시민들의 운동과 휴식에 더할 나위없는 역활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모든 지역에서 수변 공원화와 자전거길, 산책로를 너무 잘 닦아놓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이런 길은 많지 않을 것이다. 국토는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단, 자연친화적으로 사람들에게 이용가치가 높도록 하여야 한다. 잘했니 못했니 하지만 4대강 유역 개발은 잘 했다는 생각이다. 언제까지 국토를 방치해 두고 있을 수는 없다. 우리나라 유명 관광지에도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고 조화롭게 케이블카 등을 설치하여 관광자원화 해야 먹고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덕천의 금계국
한강 제방길

 

 

하남위례강변길:

 

 

선동 체육시설
미사대교
덕소의 하얀 아파트 단지

 

 

 

 

하남 나무고아원:

 

 

 

미사대교 남단 원삼국시대 유적 
자연학습(?) 어린이들
미사대교
미사뚝방꽃길
제3 한강감시초소 
하남 나무고아원 입구  

집으로:

goodbye see you again,,,,철새도래지 하남...
고덕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