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춘천 의암호, 의암호스카이워크,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정차장- ( 2023.11.23 )

by the road of Wind. 2023. 11. 24.

- ( 2023.11.23 )

어제가 소설(小雪)인데, 오늘은 마치 봄 같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날은 잘 만나지 못하므로, 어디든 가고싶은 곳으로 떠나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춘천 강촌으로 행차를 했습니다. 강촌역에 내리자 빨리 역 앞의 버스 정류장에 서서 의암댐 가는 시내 버스를 기다렸습니다. 이 정류장에서는 <구곡폭포~후평동종점> 노선으로 운행하는 7번, 7-2번 버스 등이 비교적 자주 있습니다.  이곳에서 버스를 타면 삼악산 등산로 입구인 등선푹포 입구와 의암댐(신연교) 입구에 정차합니다. 그리고 이 버스는 신연교를 지나 의암호 스카이워크 근처의 대원사 정류장을 거쳐 송암스포츠타운,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정차장 정류소를 거쳐 남춘역을 거쳐 계속 춘천 시내를 운행하게 됩니다. 만약 의암호스카이워크를 더 가깝게 가려면 대원사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의암호 방향으로 아주 조금만 걸어 나오면 됩니다.

나는 오늘 신연교를 지나자 마자 의암댐 정류장에 내려 여기에서 부터 의암호스카이워크, 송암스포츠타운, 삼악산호수케이블카 하부 정차장 까지 산책을 해보았습니다.  보통 이 코스는 강촌역에서 자전거를 타고 의암호반 자전거길을 달려 공지천 하류를 지나고 춘천역까지 가곤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강촌역에서 이 방향의 버스를 쉽게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산책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 의암호는 언제 보아도 마음에 감동이 오고, 가슴이 벅찹니다. 춘천 삼악산과 의암봉 사이의 협곡의 푸른 호수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나는 의암호반 산책로를 걸으며 의암호 주변의 경치에 푹 빠지고 말았습니다. 산책하기 딱 알맞은 거리에서 너무 멋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눈이 시릴 정도의 감동적인 경치였습니다.

삼악산(三岳山; 654m):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에 소재한 산으로 주봉 용화봉(654m), 그리고 청운봉(546m), 등선봉(632m) 의 세 봉우리를 삼악산(三岳山)라 하는데, 악산 답게 험하고 거친 산이며. 소양강, 의암호를 지나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푸른 강변을 끼고 남쪽의 검봉, 봉화산과 마주하여 솟은 산이다.  삼악산의 등선폭포 계곡은 초입부가 마치그랜드 캐년같은 협곡을 이루고 있어 놀랄 뿐이며, 명승지인 등선폭포 상원사, 흥국사 주변으로 등산로가 있으며, 능선 등산시 발아래 펼쳐지는 춘천시 전경 봉의산, 그리고 의암호 중도, 붕어섬, 암댐 등이 같이 어우러진 경치가 일품이다. 보통의 경우 거의 등선폭포 또는 상원사를 경유하며 등산하는데, 등선폭포 구간이 완만하며, 편하고 좋으며, 의암댐 상원사 방향으로는 바위 능선길을 따라 아지자기한 등산을 즐길 수 있다.

삼악산 등산로:

▶ 의암댐-상원사-철계단-깔닥고개- 정상(용화봉) - 흥국사- 등선폭포: ( 6Km, 3시간 )
등선폭포- 흥국사- 정상(용화봉) - 상원사 - 의암댐: ( 6Km, 3시간 )

강촌교- 암릉(위험지대) - 등선봉- 69봉- 흥국사-등선폭포: ( 4.5km, 2시간 55분 )

의암댐- 삼악산- 546봉- 등선봉- 강촌교: ( 5.8km, 3시간 55분 )

의암댐:

의암댐은 강원도 남춘천시에 있는 중력식 콘크리트 댐이다. 여러개의 수문으로 이루어진 댐으로 그리 높지 않고, 보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이 의암댐 건설로 춘천 호반도시로 거듭나게 되고, 중도유원지 등 많은 호반유원지가 조성되어 경치좋은 춘천시로 변모하게 되었다. 1962년 3월 착공하여 1967년 4월 댐 콘크리트 타설을 완료하고 7월 저수지 담수를 시작하였다. 의암댐수문(13×14.5m) 14개 설치되어 있고, 높이 23m, 유효낙차 최대 15.67m, 제방길이 273m, 총저수용량 8000만t, 시설발전용량 4만5000㎾, 유역면적 7,709㎢ 이며, 연 발전량161Gwh이다. 전력생산을 위주로 하는 발전용 댐으로서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가 관할하고 있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국내 최장 3.6KM 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km 국내 최장 케이블카입니다. 산, 호수, 도시, 그리고 문화가 함께하는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크리스탈 캐빈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Doppelmyre)사의 최신형 캐빈을 도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총 66대의 캐빈 중 20대의 크리스탈 캐빈은 아름다운 의암호와 삼악산의 풍경을 즐기시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활과 부메랑을 형상화한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에는 음식점,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의암호와 삼악산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의 카페에서는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춘천시의 모습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상부 정차장에서 지그재그 산길을 걸어 원형의 삼악산 스카이워크 (동계시즌 12~2월 미운영) 에 올라볼 수 있다.

참고:

- 케이블카 코스 의암호반 (하부정차장: 고도 75m)  <-- ( 거리: 3.61km ) -->  삼악산 중턱 (상부정차장: 고도 433m
- 케이블카 길이 호수구간 2km산악구간 1.6km =  총 3.6km.
- 케이블카 캐빈 (정원 8명) : 크리스탈 캐빈 20대, 일반캐빈 46 = 총 66
- 지주 총 7개:  삼악산 상부정차장 (지주1개), 덕두원리 주변 산 (지주2개), 붕어섬 (지주 2개), 의암호 (지주1개), 의암호반 하부정차장 (지주 1개).

1. 영업시간:
- 하계 (5월~11월): 일~금:  09:00 ~ 20:00, 토:  09:00 ~ 22:00.
- 동계 (12월~ 3월):  09:00 ~ 18:00

*동계 시즌(12월~2월):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산책길 스카이워크미 운영.

2.  이용요금:
일반 캐빈:  왕복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
크리스탈 캐빈: 왕복 대인 28,000원, 소인 22,000원

* 소인: 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대인: 중학생 이상.
* 단체요금은 20명 이상시 적용됩니다.
*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경로우대자를 대상으로 본인에 한하여 할인 적용됩니다.
* 악천후 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운영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바람니다.
* 매표(티켓 발권) 마감시간 영업시간 종료 1시간 전입니다.

3. 할인 안내:

춘천시민 (춘천 거주지 주소가 명시되어 있는 증빙서류 제시)-   할인율:  30%
- 소노호텔&리조트회원 (회원권 확인 필수)  -  할인율: 주중(월~금) 30%, 주말(토.일.공휴일)  20%.
소노호텔&리조트 투숙객 ( 예약문자, 객실 영수증 확인.  비발디/양평/델피노 투숙객)  -  할인율:  20% (4인)
경로우대 (만 65세 이상) :  할인율:  20%
국가유공자& 장애인 (본인- 국가유공자증,장애인복지카드 등 확인증 제시) :  할인율:  20%
단체 ( 20인 이상 적용)  :  할인율: 주중(월~금) 20%, 주말(토.일.공휴일)  10%

- 강원특별자치도민:  할인율: 주중(월~금) 20%, 주말(토.일.공휴일)   10%

- BC카드, 우리카드:  할인율: 주중(월~금) 20%, 주말(토.일.공휴일)  10% (4인)

- 영유아 (36개월 미만 무료- 탑승장에서 증빙서류 제시):  무료.

* 우대대상자는 반드시 확인 증명서 제시하여야 할인 가능합니다.
* 타 프로모션 등과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4. 이용시 유의사항:
- 6인 동반 탑승 필수 ( 삼악산 케이블카 탑승정원 8인 )
- 당일 탑승마감은 영업종료 1시간 전이며, 매표마감은 현장 상황에 따라 티켓 조기 매진될 수 있습니다.
- 현장 당일 종료 1시간 전 이후에는 교환,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탑승권 분실시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 산책길 & 스카이워크는 안전문제로 인하여 휠체어 및 유모차 출입이 불가합니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문의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 033-250-5403/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삼천동 392-10)

▶ 걷   기 : 걸음수 8,321 steps, 거리 5.74 km, 소모열량 270 kcal, 소요시간 01:21 hrs, 속도 4.2 km/h, 온도: 13~15 ℃ (맑음)

▶ 코   스 : 의암댐(신연교) - 김유정문인비 - 의암스카이워크 -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 삼악산호수케이카 하부 정차장.

춘천 강촌역 가는 길. 백양리역 지나면서 바라보는 북한강 & 삼악산 연봉

북한강변 팬션 단지

앗, 강촌역...오늘 나는 구곡폭포종점에서  앞의 정류장으로 곧 바로 들어오는 의암댐 가는 7-2번 버스를 탔다.

이곳 강촌역 정류장에서 삼악산 등산, 의암스카이워크 탐방시는 《구곡폭포종점-> 강촌역-> 등선폭포-> 의암댐(신연교 입구) -> 대원사 입구 -> ... 》 노선의 7번, 7-1번, 7-2번 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1. (삼악산 등산시) 등선폭포 방향 등산로:  등선폭포 정류장 하차.

2. (삼악산 등산시) 상원사 방향 등산로:  의암댐 정류장 (신연교 입구) 하차 ->  (거리 449m, 도보 7분) -> 의암매표소.

3-1. 의암스카이워크 탐방시: 대원사 입구 정류장 ->  (거리 559m, 도보 8분) -> 의암스카이워크.

3-2. 의암스카이워크 탐방시: 의암댐 정류장(신연교 건넌 후) ->  (거리 1.3km, 도보 20분) -> 의암스카이워크

( * 의암호인어상, 김유정 문인비 경유 )

(참고)  의암스카이워크 - 송암스포츠타운 입구거리 1,1km, 도보 16분 소요.

의암댐 가는 길에서 바라보는  강촌과 중간의 강선봉..

옛 강촌역...

● 의암댐(신연교) -> 의암스카이워크:

신연교..

신연교 지나나자 마자 의암대 정류장에 하차하였다.

의암댐 정류장신연교 입구와 신연교 지나서 의암호피암터널 앞 2곳에 있다.

- 삼악산 등산시는 신연교 건너기 전 정류장에 내려 도보로 상원사 방향 의암메표소까지 조금 (449m, 약 7분) 걸어가야 한다.

- 의암스카이워크 탐방시는 신연교 지나서 터널 앞 이곳 정류장에  내려,

의암호인어상, 김유정문인비를 경유하여 의암호반으로 내려서는 길(1.3km, 약 20분) 과

이곳을 지나 다음 정류장대원사 정류장에 내려 아주 조금만(559m, 약8분) 걸어 내려 가면 된다.

삼악산 & 신연교

신연교 이정표:

<- 서면. 강촌, -> 1.8km 의암스카이워크
<- 7.7km 에니메이션 박물관. 토이로봇관,  -> 7.7km 공지천

시내버스 노선안내

1545 의암댐

7:      <후평동 종점 <--> 구곡폭포 종점>
7-1:   <후평동 종점 <--> 구곡폭포 종점>
7-2:   <후평동 종점 <--> 구곡폭포 종점>
신동 1-1:  <중앙시장 입구 <--> 설미종점>
서면 1:     <중앙시장 입구 <--> 안보2리 종점>
서면 2    <중앙시장 입구 <--> 덕두원리2리 종점>

CAFE HEYUM 헤윰  &  인어편의점

앗, 의암댐

의암댐 & 신연교

춘천시관광안내도

의암호스카이워크 방향... 의암댐 버스 정류장 (1544번)

1544 의암댐 버스정류장

춘천시내  <-   의암댐  ->  서면/강촌

7:  <구곡폭포종점 - 강촌역 - 의암댐 - 칠전대우A - 시외버스터미널- 중앙로입구- 강원대후문- 후평3동 행복센터- 초록지붕3차- 후평동종점>
7-1:  <구곡폭포종점 - 강촌역 - 의암댐 -  칠전대우A - 호반요양병원 - 중앙로입구- 강원대학병원- 후평동종점>
7-2:  <구곡폭포 종점 - 강촌역 - 의암댐 -  송암스포츠타운입구- 삼천동사거리 - 공지천사거리 - 중앙로입구 - 한림대학교 - 후암동종점>

신동1-1: <설미종점- 의암댐 - 칠전대우A- 시외버스터미널- 온의사거리- 중앙시장입구>
서면1: <안보2리종점- 안보1리- 당황2리- 의암댐 -  송암스포츠타운입구- 칠전대우A - 시외버스터미널- 중앙시장입구>
서면2: <덕두원2리종점- 명월리 의암치안센터 - 의암댐 -  칠전대우A - 시외버스터미널- 중앙시장입구>

의암피암터널1

의암피암터널2

의암호 동영상

중간의 계곡 위에 있는 제일 높은 봉우리가 삼악산 주봉인 용화봉(645m)이다.

삼악산 등산 코스는  (1)  의암댐(버스 하차지점) -(도보)-> 의암매표소 -  상원사- 철계단- 깔닥고개- 정상(용화봉) - 흥국사- 등선폭포 ( 6Km, 3시간 ), (2) 등선폭포- 흥국사- 정상(용화봉) - 상원사-  의암매표소 - (도보)-  의암댐(버스정류장) ( 6Km, 3시간 )를 주로 이용하게 된다. 등선폭포 코스는 의암댐(신연교) 오기 전의  등선폭포 입구 정류장에서 내려 출발하게 되며, 상원사 코스는 의암댐 위 신연교 입구 정류장에 내려 직진, 차도 곁을 따라 조금 걸어서 의암매표소에서 부터 상원사를 경유하여 등산하게 된다. 하산은 주로 등산 반대 방향 코스로 내려 서게 된다.

의암봉, 드름산(357.4m) 등산로 입구...

이곳에 3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나는 옛날 강촌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곳에 와서 의암댐 정류장에  하차한 후  의암호피암터널을 지나 이곳 드름산 등산로 입구에서 계곡과 능선 산행으로 <의암봉 - 드름산 - 대우칠전아파트> 도로변 으로 내려선 적이 있다. 그리고 칠전대우A앞 도로에서 남춘천역 나가는 시내버스를 타고 때마침 5일장터에서 막걸리 민물장어 구이에 막걸리 한잔하고 서울로 돌아온 적이 있다. 이곳 처음 들머리에서는 가파른 돌 투성이 계곡을 만나는데, 머리 위에 낙석이 떨어질 듯 위험해 보이는 계곡길이  있었다. 그러나 조금 오르면 능선에 올라서고 암봉인 의암봉에 다다르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의암호 경치는 탁월하였다. 그리고 드름산으로 가는 능선 산길은 편안하고 좋은 산길이 이어졌다.

삼악산 등산시의암댐에 내려 조금 직진하여 걸어가면 상원사 코스 입구인  의암매표소가 나온다. 그리고 보이는 산 기슭에 있는 하얀 건물 곁을 따라 상원사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많이 이용한다.

중간 오른쪽 멀리 보이는 곳은 덕두원리이다. 의암호 자전거 라이딩시는 주로 의암호 왼쪽 길을 따라 의암호 북단 신매대교를 지나 춘천역을 내려 서게 된다.

<후평동종점-  대원사 - 의암댐- 등선폭포 - 옛강촌역 - 강촌리 - 강촌역 - 구곡폭포종점> 개략적인 코스의 7번 버스가 의암댐 방향으로 지나가고 있다. 이곳에서 놀다 이 버스를 타고 강촌역으로 가면 된다.

앗, 의암호 인어상

의암호 인어상 동영상

수상통제선...

의암댐 때문에 이 선 이하로 내려가면 안되는 수상통제선이다.

주차....갓길 주차 구역을 만들어 놓았다. 이곳에 주차하고 인어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의암호피암터널 3

의암호 동영상

전면에 보이는 산아래에 의암호스카이워크가 있다.

의암호 중간에 있는 붕어섬

의암스카이워크가 보인다.

김유정 문인비

일단의 탐방객들이 오손도손 음식을 먹고있다. 나에게도 음식을 권한다. 고마운 사람들이다.

산행시 등 야외활동에서 식사 때가 되면 모여 먹는 이런 광경은 참으로 보기 좋다.

김유정문인비

"김유정문인비에 이르는 길은 언제나 고적하다. 자동차 소리, 새 소리, 자전거 바퀴소리의 협연을 잠시 멈추고 " 퐁퐁퐁 쪼록퐁" 맑은 샘의 독주에 귀 기울이고 싶은 길이다. 김유정은 고향을 떠나 12세 때 서울 재동공립보통학교에 입학, 1923년 휘문고등보통학교를 거쳐, 1927년 연희전문학교 문과에 입학하였다. 하지만 이듬해 학교를 그만두고 1929년 고향 춘성군 신동면 실레마을로 돌아왔다. 그는 문인비가 있는 신연강에서 낚시를 드리우고 틈틈히 삼악산을 찾아 시심을 깊어지게 했다. 1968년 김유정이 고향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밤낚시를 하던 춘천 의암호김유정문인비가 세워졌다. 문인비 옆 김유정 행장비에는 청풍 김씨 가문의 내력과 짧은 생애가 적혀있다. 1968년 문인비 제막식에는 김유정이 짝사랑했던 명창 박녹주가 양아들로 입적한 명창 조상현과 함께 참석했다. 이 때 박녹주 명창'김유정이 이렇게 유명해질 줄 알았다면 그의 사랑을 받아줄 걸" 일고말했다고 전홰지니 영원한 사랑은 추억을 통해서만 완성되는 것을 이비는 전해 주는 듯 하다."

의암스카이워크가 바라보인다.

<- 의암스카이워크 내려 가는 길,  공용주차장 가는 길, ↑ 대원사 버스정류장 가는 길

강촌역에서 버스를 타고 대원사 정류장에 내려 이곳으로 걸어오는데는 거리 106m, 도보 2분 소요된다.

앗, 7-1번 버스가 의암댐, 강촌 방향으로 가고 있다. 이 노선에 다니는 시내버스가 아주 자주 있다. 시골지역에 이렇게 버스가 자주 있는 것은 이 지역이 관광지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곳에 굳이 자동차를 가지고 오지 않고 버스를 타고서도 탐방을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100m, <- 1.1km p 공용주차장 (의암호스카이워크),  ↑ 시내.

<- 6.3km  공지천

200m ↑ 둥둥 아일랜드,  ↘(의암댐 입구)  인어의 집 (닭갈비,막국수,매운탕,장어덮밥,장어구이),  coffee Heyum (헤윰)

여기 도착하니 11:26분이다. 다른 곳에는 어디 앉아 식사할 자리가 없으므로, 여기 벤치에 앉아 전철역에서 사온 꼬마김밥(2,500원) 한 팩을 먹는다. 김밥 맛이 꿀맛이다. 빵도 집에서 가져 오지만, 활동하는데는 밥 힘이 꼭 필요하다. 바람 불고 차거운 겨울에는 야외에서 간단히 식사하는 것이 힘든 일이다. 나는 가능하면 식당에 들어가지 않고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편이다. 밖에 자주 돌아다니니 그럴 때 마다 외식을 한다면 돈이 들어 곤란한 일이 된다.

낭만 자전거길 안내도

자전거도로 관광 안내

( * 어떤 곳은 현재 운영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으니, 방문전 사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구곡폭포:
강촌 봉화산 기슭에 있는 높이 50m 폭포. 입구에서 부터 이어지는 700m 숲길은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고, 겨울에는 빙벽등반이 인기다.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 구곡길 254/  33-250-3569)
문배마을
구곡폭포 입구에서 오른편 등산로를 따라  등산로를 따라 40여분 정도 올라가면 산에 포근하게 둘쌓인 분지형태의 문배마을이 펼쳐집니다. 주민들이 운영하는 토속음식점에서 등산 중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잇습니다.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 033-261-0088)
강촌:
경춘선을 타고 북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다보면 닿게 되는 강촌역. 북한강변을 따라 자전거하이킹. 레일바이크. 번지점프 등 다양한 레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34/ 033-262-4464)
제이드가든:
국.내와 유용식물자원 3,900종을 수집하여 24개의 테마 장원을 조성. 유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아름다운 정원 속에서 동화같은 시간을 경험할 수 잇습니다.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경춘로 212-30 / 033-260-8300)
소양강처녀상:
한국인의 국민애창고(소양강 처녀)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높이 7m의 동상. 소양2교의 특수조명과 어우러져 밤마다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 냅니다.  ( 강원도 춘천시영경서로 2675/  033-250-3089)
물레길:
3가지 코스로 이루어진 춘천물레길에서는 아름다운 의암호의 물길 따라 카누 등의 수상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촌레일바이크:
강촌레일바이크는 70여년간 추억을 싣고 달리던 경춘선 열차가 사라진 자리에 생겨났습니다. 김유정역과 강촌역, 경강역 3개 코스로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평균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34/  033-262-4464)
의암호(의암댐):
춘천시내를 둘러싸고 있는 호수로 주변 삼악산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합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되어 자전거족들에게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의암리/ 033-260-5224)
-  삼악산:
의암호와 북한강에 인접한 삼악산은 크고 작은 폭포와 기암괴석으로 유명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서면 경춘로/ 033-262-2215)
등선폭포:
삼악산의 크고 작은 폭포 가운데 대표적인 폭포로 삼악산 입구 협곡 내에 위치한 높이 10m의 폭포입니다.  (강원도 춘천시 서면 경춘로/ 033-262-2215)
강원도립화목원:
춘천시내와 인접한 곳에 자리한 화목원으로 식물자원의 보존연구와 휴식문화 공간입니다. 1,8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9개의 주제원과 유리온실, 산림박물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화목원길 24(사농동)/ 033-248-6691~2)
공지천:
춘천시민들이 사랑하는 도심지에 있는 휴식과 문화의 공간으로 여유로운 호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수변 산책로를 비롯해 조각공원, 야외공연장, 황금비늘(문학)테마거리, 레포츠시설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이디오피아길 25/ 033-250-4312)
하늘길(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의암호와 연결되어 '김유정 문인비~ 송암스포츠타운' 간 자전거도로 개설 구간 중 의암호를 조망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이번 신설구간은 의암호를 끼고 도는 폭 3.5m, 15km 이며 김유정 문인비에서 건너면 건너편 봉우리간 호수 구간은 190m 다리로 연결된다. 다리 중간에 스카이워크로 불리는 전망대 겸 휴게시설이 만들어졌다. 전망대는 다리에서 연결된 원형 형태로 수면에서 10m 높이에 바다과 남간이 모두 유리로 되어 허공을 걷는 듯 하며 전망대 공간10㎡로 넓어 사진 촬영과 여유있는 의암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 468-1)
장철공신승겸묘역:
평산신씨의 시조이자 고려 개국 공신인 장철공신 신숭겸 장군의 묘역입니다. (강원도 춘천시 서면 신숭겸로 272-21/ 033-250-3076)
에니메이션박물관:
국내 유일한 에니메이션 박물관. 약 10여만여 점의 에니메이션 관련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니메이션 속에 담긴 과학적인 원리나 역사 등을 다양한 표현기법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033-262-4464)
- 춘천인형극장:
1989년 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 인형극제의 전통을 기반으로, 춘천을 세계적인 인형극의 중심지로 만들자는 취지 아래 건립하엿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9017(사농동) / 033-242-8450. 033-241-5398)
- KT& 상상마당 춘천:
서울, 논산에 이어 세번째로 문을 여는 뭄화공간입니다. 의암호 수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문화예술의 명소이자 시민 휴식처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399번길 25/ 033-250-3089)
-  박사로(박사마을):
경춘국도를 타고 춘천시를 들어오면 북한강변을 따라 시골마을을 만나게 되는데, 이곳이 바로 박사마을로 유명한 서면입니다. 1963년 이후 현재까지 138명의 박사를 배출하여 전국에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399번길 25/ 033-244-8292)
 - 엘리시안 강촌:
골프.콘도/스키 등 다양한 레져 및 휴양시설을 갖춘 사계절 종합리조트. 강촌유원지와 백양리전철역 부근에 위치해 낭만과 자연, 편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족휴양지입니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34/ 033-262-4464)
- 소양강 스카이워크: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소양강처녀상에서 소양호 한 가운데 물고기 조형물 앞까지 이어지는 길이 174m국내의 최장 호수 조망시설입니다. 수면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유리로 제작하여 호수 위를 걷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804)
막국수체험박물관:
춘천 막국수 체험 박물관은 춘천의 향토 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 한 메밀전시관과 막국수관이 있다. 메밀전시관에는 메밀의 유래와 분포, 효과 그리고 메밀과 관련된 전문자료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또 막국수관에서는 막국수의 종류와 제저법, 유래 등 막국수에 관한 역사를 한눈에 읽어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다.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북로 264/ 033-344-8869)
모형항공박물관;
홍천과 춘천의 경계에 자리잡은 모형 항공기 박물관은 약 8평 규모의 글라이더와 고무동력, 엔진동력기, 헬기 등 세계각국의 갖가지 모형 항공기와 사진, 포스터 항공기 관련 논문서적 등 5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 영서로 14/ 033-262-5123)
강원경찰박물관:
국민의 봉사자로서 희망과 번영의 계기를 마련하여 세계로 향한 발자취를 시대별로 전시하였고, 경찰주요유물을 주제별로 구분, 경찰의 변천과정과 발전 내용을 한눈에 볼수 있다.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361/ 033-2456-0481)
국립춘천 박물관:
강원의 귀중한 문화유산을 보존.전시하고 학술조사연구와 문화 교육을 수행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국보1점과 보물 4점을 포함한 1,0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강원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강원도 춘천시 우석로 70 국립춘천박물관/ 033-260-1500)
강촌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란 레일 위를 달릴 수 있도록 만든 자전거로 강촌역과 김유정역을 오가는 코스와 강경역에서 출발 백양리를 회차하여 다시강경역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있다.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033-245-1000)
구봉산 전망대:
호반의 도시 춘천을 9개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시내가 한눈에 드러오며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페러글라이딩과 춘천시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호수문화관광안내소(춘천역앞)/ 033-250-4312)
청평사:
청평사 관광지는 시내에서 19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양호선착장에서 선박을 이용하여 10분 정도 가면 청평사 관광지에 이른다. 계곡이 수려하여 등산객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033-244-1096)

일오닭갈비

의암스카이워크 이용제한 알림:

- 제한구간: 의암스카이워크 이용시설 전체
- 제한기간: 2023년 11월 20일 ~ 2024년 3월 중순.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한사유: 동절기 기온 강하에 따른 스카이워크 시설물(강화유리) 보호 및 사고 예방.

의암스카이워크 전망대

의암스카이워크 가는 길 동영상

의암스카이워크

의암스카이워크...투명유리 시설이 동절기 동파 가능성 및 사고 위험성이 있어 3월 중순까지 폐쇄

의암스카이워크 동영상

윤슬재 (팬션)  & 칠오닭갈비... 춘천시 칠전동

●  의암스카이워크 -> 송암스포츠타운:

의암호 가운데 붕어섬....현재는 태양광 검은 패널로 뒤덮여 있음.

현위치춘천자전거도로 53,

119 국가지점번호 라사 15888328

붕어섬

춘천 송암동 송암스포츠타운

송암스포츠타운 입구 이장표:

<- 3.5km 의암댐, -> 송암스포츠타운 0.5km
<- 0.9km 의암스커이워크, ->공지천 4.3km

송암리 버드나무 숲

암벽크라이밍 연습장

북한강

새야, 기저귀 차렴
                      박봄심

깨끗이 세차한 우리 함무니 차에
새가 똥을 쌌어요.

엄무니 차가 화장실인가 봐요.

어떡해요?
새한테도 주니처럼
기저귀를 채워야 겠어요.

아주 조그만 기저귀.

새한테 딱 맞는
그런 기저귀,
어디 없을까요?

첫눈
       박민수

첫눈 내리는 날 의암호로 갑니다.
아직 얼지 않은 의암호 검은 물속으로
스며들어 사라지는 첫눈물들의 저 끝없는 소멸
그것은 소멸이 아니라 눈물처럼 사랑하는 이의 가슴에
온몸으로 안기는 것임을 새롭게 봅니다.
첫눈 내리는 날 나도 사랑하는 무엇 있어
그 가슴속으로 하염없이 사라지며 안기고 싶음에
의암호 멀리 바라보이는 송암리 버드나무 숲으로
외로운 발길 옮깁니다.

지금 이 순간 사랑하라
지금 이 순간 행복하라
지금 이 순간 하고 싶은 것을 하라
지금 이 순간 가고 싶은 곳을 가라
지금 이 순간 맘껏 즐거워 하라
삶은 순간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은 다시 오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 후회없이 사랑하고
행복하라

- < 낙엽은 뿌리로 돌아간다, 법정 >

하늘엔 점점이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의암스포츠타운 동영상

수상경기장 본부

강카누나루터

송암레포츠

의암스포츠타운 동영상

임동윤

나는 운다.
조팝나무 끝에서 봄을 앓는다.
몸 눕힐 방 한 칸을 위하여 운다.
눈보라에 아득히 떠들던 시절
그 더러운 복락福樂을 맘껏 앓는다.
젖은 깃털 빨고 말리면서
푸른 바람과 햇살에 발가벗긴다
작은 흔들림에도 요동치는
이 가느다란 나무 가지 끝
하얗게 아침 하나를 매달아본다
후루륵, 후르륵 비쭉 울면

<- 4.5km 의암댐, -> 공지천 4.4km

<- 1.4km 의암스카이워크, -> 신매대교11.8km

삼악산호수케이블카 하부 스테이션 가는 방향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 인라인슬라럼(BOM), <- B3 경기장(200M), <- 인라인(트랙/로드)(20M)

-> 스포츠클라이밍(500M), -> 족구장(400M), -> 빙상장(210M), -> 풋살장(270M)

송암스포츠타운

승마장
사격장 / 국궁장 / 테니스장
보조경기장 / 야구장
주경기장 / 인공암벽장
X-게임장 / 인라인경기장 / 빙상장 / 족구장
현위치   수상경기장 본부 / 풋살장

송암스포츠타운 정류장....6번, 7-2번, 16번

나는 여기에서 버스를 타고 상상마당이나 공지천으로 나가려 하였으나, 버스가 늦어져 다시 삼악산호수케이블카 하부 정차장이 있는 곳 까지 걸어갔다가, 거기에서 버스를 타고 전철역으로 나가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였다.

파란컨테이너 박스 있는 곳....봄내 영화촬영장

●  송암스포츠타운 ->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삼악산호수케이블카 가는 길  동영상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라. - 법정 스님.

삼악산호수케이블카  동영상

삼악산호수케이블카 하부 정차장

====< ▼ 2022.06.22  동영상:  삼악산호수케이블카 동영상 > ===

의암호 운행 동영상

붕어섬 상공 동영상

상부 정차장 가는 길 동영상

삼악산 정차장  옥상  동영상

삼악산 스카이워크 동영상

====< ▲ 2022.06.22  동영상 end  > ===

삼악산호수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최장의 케이블카이다. 호수와 산이 어우러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삼악산 8부 능선에 있는 상부 스테이션에서는 위로 지그재그 목재 데크길을 따라 올라 삼악산 원형 스카이워크에 도달하여 의암호의 경치를 잘 감상할 수 있다.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주차장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EDIYA COFFEE, GIFT SHOP, 삼악산 막국수, CAFE DE 220VOLT, Emart24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2023 - 2024

춘천 삼악산 호수이임블카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관광공사

2022. 12, 13

이용요금 안내:

- 일반 캐빈: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
- 크리스탈 캐빈: 대인 28,000원, 소인 22,000원

※ 프리미엄 퀵 패스
- 일반 캐빈: 대인 210,000원, 소인 250,000원

※ 퀵 패스

- 일반 캐빈:  40,000원
- 크리스탈 캐빈:  50,000원

* 소인: 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대인: 중학생 이상/ 영유아: 36개월 미만(증빙서류)- 무료

할인안내:

- 춘찬시민: 30% (본인)
- 소노호텔 & 리조트 회원: 주중 30%, 주말 20% (본인)
- 소노호텔 & 리조트 투숙객:  20%  (본인)
-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20% (본인)
- 단체: 주중 20%, 주말 10% (20인 이상)
- 강원특별자치도민: 주중 20%, 주말 10% (본인)
- BC.우리카드:   주중 20%, 주말 10% (4인)

춘천명물 닭갈비. 막국수

8시 15 / 45
9시 15 / 45
10시 15

6: <송암동- 삼악산호수케이블카 - 삼천동사거리 - 중앙로입구 - 동부시장- 강원대후문-유엔아이A- 만천초교- 후평동종점>
7-2:  <구곡폭포종점 - 강촌역- 송암스포츠타운입구-삼악산호수케이블카- 공지천사거리 - 즁앙로입구- 한림대학교- 후암동종점>
16: <칠전동 - 칠전대우A -삼악산호수케이블카 - 시외버스터미널- 퇴계현대1차 - 남춘천역 2번 출구 - 중앙로입구- 춘천역 - 레고랜드정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