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④ 개군저수지 ~ 하자포리 - ( 2024.03.30 )

by the road of Wind. 2024. 3. 31.

개군저수지 ~ 하자포리 

- ( 2024.03.30 )

 

오늘은 추읍산 넘어 원덕역에서 임도를 따라 고개를 넘고, 내리 산수유 마을을 가거쳐, 이곳 개군저수지 둘레길을 따라 향리 입구에 도착하였다. 이곳 향리 버스정류장시내버스를 조금 기다려보았다. 그러나 버스 오는 정보를 알 수 없어 답답하였다. 얼마를 기다려야 하는지? 이곳에서 오지 않는 버스를 기다릴 일이 아니었다. 택시를 불러서 타고 갈까? 그러나 나는 택시 타는 것이 너무 어렵게 생각되는 사람이다. 옛날 시골 체질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다. 할 일 없는 실업자 신세인 내가 놀려 다니며 택시 타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힘들어도 걸어서 개군면 하자포리 개군농협 방향으로 걸어가기로 했다. 향리 버스 정류장에서 처음 고개를 잠깐 내려 가며 차도 따라 갓길을 걷다가, 개군저수지(향촌저수지) 제방 아래 있는 향촌천 곁에 걷기좋은 농로가 있음을 발견하고 주변을 감상하면서 조용하고 여유있는 산책을 할 수 있었다. 시골 벌판의 개천가에 있는 하얀 시멘트 농로는 아주 낭만적인 길이었다.

 

하자포리여주-양평간 길목 같은 지역으로 시내버스가 많은 곳이다. 하자포리는 편의시설이 모여 있는 이 지역의 중심가 같은 곳이다. 음식점들도 모두 여기에 포진하여 있다. 개군저수지 같은 곳에서 낚시 등 하다가 음식이 필요할 경우는 하자포리 음식점에서 퀵배달 서비스로 주문해서 먹어야 할 것이다. 나는 이곳에서 무엇 하나 먹고 가지 않고 버스를 기다려 양평으로 나가, 양평역으로 걸어가 집으로 돌아왔다.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오늘은 내가 음식으로 체력 보충도 해야 하는데,  너무 무리한 것 같다.    

 

   

▶ 산 책:  걸음수 4,749 steps, 거리 3.18 km, 소모열량 165 kcal, 소요시간  00:54 hrs, 속도 4.1 km/h, 기온 15 ℃.

 코 스:  개군저수지 - 향리천변 농로 - 개군면 하자포리.

 

 

호수마을 ->

 

-> KLEIN CA  P  VILLAGE

 

개군저수지 제방 & 배수구

 

향리천

 

 

향리천 농로 동영상

 

이런 농로에서 자전거 한번 타보면 좋겠다.

 

양평 개군면 하자포리 방향....하자포리는 남한강변에 있다. 

 

 

향리천 농로 동영상

 

양평 비바체아파트

 

향리천 농로 동영상

 

 

비바체

대한민국 장어

 

<- 개군장로교회  031.773.9629

 

하자포리 개군 버스정류장....오늘의 산책 종점.

 

여기에서 양평터미널 가는 5-5번 버스를 타고 양평시장 앞 정류소에 내려, 양평역으로 걸어가 집으로 돌아갔다. 

오늘 조금 빡세게 행군했지만, 기분 만은 최고였다. 그런데, 점심을 빵 2쪽으로 떼워 배가 고프다. 어서 집으로 돌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