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잠실 한강공원 한강변- ( 2024.04.30 )

by the road of Wind. 2024. 5. 1.

 

잠실 한강공원 한강변

- ( 2024.04.30 )

 

오늘은 강남구 대치동 탄천 부근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받으러 갔다. 증명사진도 새로 찍고, 최근 신체검사 기록도 보여주고 (시력 확인),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대기하고 있다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받았다. 10년 전 사진에서 새로 찍은 사진을 보니 내가 무척 늙어보였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더니 앞으로 10년 후면 내 얼굴 모습이 어떻게 변할까 상상해 보기도 하였다.   

 

운전면허중도 새로 갱신하고 이제 한강변을 걸으며 운동을 하고 싶었다. 일단 탄천변으로 내려 가서 한강변의 방향으로 걸어내려 갔다. 그리고 잠실 한강공원 한강변 길을 너무 기분 좋게 걸었다. 

 

강변에는 낚시하는 사람들, 산책객들, 자전거족들 하며 사람들이 많았다. 한강가로 나오니 옛날 뻔지르르하게 자전거 차고 다니던 기억이 새롭게 떠오르며 나는 깊은 생각에 잠기기도 하였다. 나는 어릴 때 바닷가에서 수평선을 보며 자라서 그런지 지금도 호수나 강이나 물가를 좋아한다. 강물을 바라보면 내 마음이 정화되고 모든 삶의 불순물이 씻겨지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된다. 

 

한강에는 윈드서핑 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잠실대교로 가는 강변길은 너무 시원하고 좋았다. 잠실수중보의 하얀 포말은 아름다운 모습이다. 마르지 않고 흐르는 거대한 한강을 바라보는 것이 너무 좋았다. 강은 생명의 원천이다.   

 

 산   책 : 걸음수 8,142 steps, 거리 5.3 km, 소모열량 281 kcal, 소요시간 01:19 hrs, 속도 4.0 km/h, 기온 21℃.

 코   스 : 탄천변(삼성교 아래) - 탄천하류 한강유입부 - 잠실 한강공원 - 잠실대교 남단 - 잠실철교 남단 -  2호선 잠실나루역.

 

2호선 삼성역에서 강남면허시험장 가는 길

 

강남면허시험장

 

탄천변

 

탄천 건너 운전면허시험장 방향

잠실야구장 방향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탄천 상류 방향...멀리 강남 대모산.

 

잠실종합운동장 

탄천 하류  한강 방향

탄천 교량

탄천 하류에서 낚시하는 강태공들...이곳이 포인트가 보다.

 

철인5종 선수들이라고 한다.

한강 낚시 유의사항

청담대교 방향

강남 청담동 방향

 

멀리 아차산...오른쪽 잠실대교

 

청담대교 &  강 건너 광진구 자양동 방향

 

뚝섬한강공원 방향

 

광진구 자양동 방향 

 

잠실대교 방향

송파둘레길 코스안내 3.2km

 

 

보트 계류장

옛 동방명주...닫혀있는 것 같다.

 

잠실선착장 방향

PLANT FOR THE PLANET

 

잠실 선착장 표 사는 곳....지금은 한강 유람선  운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PANDORA & 잠실선착장

 

 

잠실선착장

 

이 지역은 낚시금지구역 입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잠실수중보

여의도 깃점으로 부터 18km

 

갈림길....↖ 강변길 자전거로, ↗ 잠실철교 자전거로

 

성내천 하류 한강 유입부

잠실철교...2호선 전철 철로 & 산책료, 자전거로

 

강변역 방향

잠실나루역 가는 길

88올림픽대로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

 

잠실나루역 입구

잠실나루역 곁의 장미아파트 상가...오늘의 산책 종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