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①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 2023.07.05 )

by the road of Wind. 2023. 7. 5.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 ( 2023.07.05 )

- 《 을왕리해수욕장 》:

어제는 새벽까지 폭우더니 오늘 아침은 비가 개이고 날씨가 좋아졌다. 바람도 잘 불어주고 기온도 내려갔다. 나는 오전에 집에서 조금 머뭇거리다가 날씨가 좋아지니 영종도 가보고 싶었다. 여름철 바다 구경을 하고 싶었다. 집근처 전철역에서 거의 2시간이 걸려 인천공항1터미널에 도착하였다. 그리고 터미널 3층 7번 게이트 앞 정류소에서  좌석버스 111번 버스를 타고 을왕리 해수욕장으로 향했다.

을왕리해수욕장에 도착하니 오후 1시경이 되었다. 무엇인가 먹어야 하므로, 버스 정류소 근처 편의점에서 참깨라면으로 점심을 때웠다. 그리고, 힘차게 불어오는 바람에 모자를 눌러쓰고 을왕리해수욕장으로 향한다. 을왕리해수욕장은 간조 상태로 바닷물이 빠져나가 모래 바닥이 드러난 해수욕장은 물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거의 볼 수 없었다.

2023.07.05 일 (수) 영종도 물때:  ( 9 물 )

- 만조시각: 06:08 (880) ▲+834, 18:22 (752) ▲+611

- 간조시각: 12:42 (141) ▼-739
- 일출: 05:19, 일몰 19:59,  월출: 21:58, 월몰: 06:46

나는 일단 을왕리해수욕장 왼쪽 바닷가 산책로를 걸어 하트 조형물이 있는 전망포인트로 향했다. 그동안 날씨가 폭염으로 힘들었으나, 오늘은 바람도 세차게 불어오고 기온이 비교적 낮아 산책하는데 크게 힘들지는 않았다. 영종도 물때를 보아 12:42분 완전 간조 상태에서 지금은 바닷물이 들어오고 있었다. 나는 <을왕리해수욕장 ~ 선녀바위> 구간의 문화탐방로를 끝까지 걸어보았다. 바다는 세찬 바람에 파도를 일으키며 하얗게 부서지고 있었다. 현지인이 아니면 정말 보기 드문 광경일 것이다. 바닷길을 계속 걸어서 끝까지 걸어가니 간이 음식점이 나왔다. 나는 여기를 반환점으로 왔던 길로 다시 나갔다.

아, 나는 을왕리해수욕장 해변길을 걸으면서 밀려드는 하얀 파도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꿈꾸는 것만 같았다.

을왕리해수욕장에서는 모래 사장을 걸어 선착장 방향으로 갔다. 바닷물은 멀리 빠져 나가서 약간의 사람들이 물이 있는 부분까지 나가서 조개잡이 하듯 놀고 있었다.  을왕리 선착장으로 가보니 바닷물이 들어오며 커다란 파도가 연신 밀려오며 방파제와 해변의 바위에 부셔지고 있었다. 강한 바람과 함께 밀려오는 파도는 위협적이고 무섭기 까지 하였다. 나는 높게 이는 파도 구경을 하다가 더위크앤리조트 입구 고개를   왕산 해수욕장으로 넘어갔다.

왕산해수욕장은  을왕리해수욕장에 비해 조용하고 사람도 적었다. 물은 많이 들어와 있으며, 강한 바람은 더욱 세게 불어와 주변은 온통 커다란 파도가 밀려들며 부서지고 있었다. 이렇게 무섭게 밀려들며 해변에서 부서지는 파도를 바라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었다.

이곳 영종도나 무의도 해수욕장엔 주말이면 많은 인파가 몰려들 것 같다.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은 차량의 이동이 용이 할 서 같다. 그러나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실미해수욕장의 경우는 도로 폭이 좁고 많은 차량이 밀려 교통사정을 잘 살펴야 할 것 같다.

산   책 : 걸음수 8,141 steps, 거리 5.22 km, 소모열량 283 kcal, 소요시간 01:20 hrs, 속도 3.9 km/h, 기온 24℃ (맑음).

코   스 :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공항철도에서,  방화대교 ... 한강 하류 방향

노을공원, 여의도 방향 ... 한강 상류 방향

▶ 을왕리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앞 사거리

'타고놀자' .... -> 바다민박

을왕리해수욕장 입구

을왕리여름치안센터 방향

전면의 커다란 건물, 더위크앤리조트 방향

통합안전관리센터

선녀바위 방향 바닷가 산책로

12:42분 간조 후,  지금 (오후 1:45분) 은 물이 들어오고 있는 상태다.

을왕리선착장 방향...

산과 바다  COFFEE

고립사고 위험 알림

1. 을왕리해수욕장,  2. 하트동상,  3. 출렁다리,  4. 선녀바위 진입로 선녀바위해수욕장

<-  고립사고 발생 지역:

을왕리(수안골) ~ 선녀바위 탐방로 이용하시는 분은 바다수위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고립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 바람니다.

바다수위 QR코드

↓
시간     수위    바다수위
09:00   (780)    700이상
15:30    (94)       고립

고립시 긴급신고 119

-  인천광역시중구청장, 인천영종소방서, 인천해양경찰서장

을왕리해수욕장 동영상

고립 사고 다발 지역에는 경고판이 설치되어있다.

멀리 왕산마리나항 & 왕산해수욕장, 그리고

앞의 을왕리선착장, 더위크앤리조트...

왕산해수욕장 &  왕산마리나항 방향

문화탐방로 전망대

문화탐방로 전망대 동영상

문화탐방로 (을왕리 ~ 선녀바위)

포토죤....LOVEU

바람이 세게 불고 있다. 파도가 일렁거린다.

산 능선으로 오르는 계단....잠깐 이 계던으로 올라 돌출부분으로 가보아야 하는데 지금 후회가 된다.

바닷가 탐방로(문화탐방로) 동영상

칼국수 coffee  영업중....... 평일 오후 시간이기 때문인지 사람이 보이지 않았다.

비어있는 설치물...

산책로 바닷길의 끝...

1인 1음료 주분, 구경 사절..... 아메리카노 4.5, 복숭아 아이스티 4.5 등등

을왕리해수욕장 모래사장 걷기:

서해안 해수욕장의 경우는 수영을 위해서는 간조, 만조 물때를 조회 해 볼 필요가 있다.

간조시에는 더운 여름 땡볕에서 특별히 할 일 이 없을 것 같다.

을왕리해수욕장 동영상

만약 내가 샌들을 신고 있었다면 바닷물이 있는 곳까지 걸어 들어가보고 싶었다.

더위크앤리조트 건물...

을왕어촌계....조개구이, 칼국수

위험:  이곳은 사고다발지역이므로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을왕리선착장...

바닷물이 들어오며 파도가 많이 친다.

왕산마리나항 방향

을왕리선착장 동영상

생명피움 생명사랑 그림

# 서로가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한 마디 !!

잘지내고 있니? 사랑해 친구야! 보고 싶다...

괜찮아? 다 잘될거야!

고마워! 네 덕분이야!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을왕리해수욕장 태풍해일위험지구 자연재해 대비 안내판

임시대피소: 인천교직원수련원 (용유서로 358)
대피물과 해야 할 사항:
- 시.구에 대피명령이 있을 경우
- 대피안내요원의 대피 지시가 있을 경우
준비및 확인사항:
- 손전등, 식료품, 라디오, 식수, 비상약품 등.
- 임시대피소 확인후 도보로 최대한 빨리 대피할 것.
해일경보 발령시 주민 행동 요령:
- 임시대피소나 고지대로 이동할 것
- 가로등, 신호등 및 고압전선 접근 금지
- 라디오 등에 의한 기상예보 청취

자연재ㅑ해 발생시 중구 재난안전대책본부 (032) 760-7466 또는 119로 연럭바람니다.

- 중구재난안전본부

산 아래 낙조대카페 ....

옛날 낮조대카페 뒷산을 넘어 왕산 해수욕장으로 갔던 기억이 새롭다.

오늘은 더위크앤리조트를 지나 고개를 넘어 쉬운 길을 택해 왕산해수욕장으로 가보려한다.

직접 잡아오는 곳, '어부의 아내 맛집' ...산꽃게, 돌게장, 낚지볶음, 쭈꾸미볶음, 각종 막회, 매운탕, 칼국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