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릅/나의 산행

안산 수리산 (슬기봉-수암봉)

by the road of Wind. 2009. 4. 13.

수리산 (슬기봉-수암봉)   2009-04-13

- 등산 : 슬기봉 (429 M)  ->  수암봉 (395 M)

- 동행: 나의 사랑하는 wife

- 들머리: 수리산역앞  도장초등학교 옆 등산로  ( 09:50 )

- 날머리: 안산시 수암동 (14:57)

- 산행시간: 5:07분

- 오늘은 그런데로 산행에 좋은 날씨. 아침부터 아내를 독촉하여 산행을 떠나다. 늘 그렇지만 나의 조급함이  아내의 짜증의 원인이 되는구나. 안산선 전철 이용 수리산역 도착(09:45경). 흐린 날씨. 컨디션이 좋지 않은 아내. 여성들은 슬프다. 산후에서 오는 몸의 허약함이여.

- 산행 출발. 아내와 함께하는 산행은 늘 기쁘고 반갑다. 이곳 산행은 나는 두번째, 아내는 처음. 기대와  설레임이 교차한다.

(슬기봉 가는길 삼거리 쉼터 바로위에서의 한 컷. 멀리 안산방향)

등정은 처음 슬기봉 아래까지는  완만하나 슬기봉 오르는 길은 가파르고 많은 땀을 요구한다. 드디어  군부대옆 슬기봉 도착.

(우측 봉우리가 슬기봉)

- 봄기운을 느끼며 전망 난간에서 아내가 준비한 점심 먹다. 꿀맛. 아내여 고맙다. 그리고 계속 산행.

<<  -- 산에서는 우리 자연과 한 몸 되네. /    산천초목 친구되고 맑은 바람 길벗되어 /   어서 가자 독촉하네.

산이여, 자연이여, 우리 기쁜 날이여./     인생이여. 신록을 가져오는 계절이여./     약동하는 대지여.

산에서는 우리 자연과 한 몸되네./  길벗되네.-- >>

- 드디어 수암봉 도착.  정상 정복(?). 뿌듯함. 기쁨 충만. 보람.

(맨 뒷쪽 바위부분의 봉우리가 수암봉이다)

- 돌아 온 길 뒤돌아 보며 한 컷.

( 수암봉에서/  전면 죄측  슬기봉 )

( 수암봉에서 시흥방향으로 바라보면서 한 컷 )

(수암봉의 아름다운 진달래.수암봉에서 안산 방향을 보며)

(수암동 내려가는 길)

- 하산하면서 다짐했다. 우리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자고. 이대로 이 스타일대로 소박하게 그렇게 반려하면서

살아가자고. 조그마한 것에 감사하며, 감동하며, 아름답게 늙어가 가고 살아가자고 다짐하면서.

- 봄기운이 확연한 4월의 수암봉 가는길은 너무나 아름다웠다. 그리고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하는 등산이 이 얼마나 좋은가? 나는 늘 아내에게 빚진 자이다.아내여 미안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