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② 호명호수- ( 2024.06.18 )

by the road of Wind. 2024. 6. 21.

 호명호수

- ( 2024.06.18 )

 

《  호명호수 하산길, 호명산 잣나무 숲 속 캠핑장    》

 

"호명갤러리 카페에서 내려다 보는 호명호수"....지금은 폐점하고 없다. 지붕 위의 전망대 조망이 일품이다.  

 

삼각점....표고 562m

호명호

호명호수 제방

↗ 상천역 3.29km.

임도 가는 길

<- 0.5km 호명호수 미로정원,  ↓ 호명호수 0.3km,  3.3km 상천역 

 

아, 푸른 숲길

<- 호명호수 1.11km, 호명산 4.35km, -> 상천역 2.46km 

 

임도

하산 길 임도 동영상

 

하산길 임도 동영상

야생동물 출몰지역
등산로 주변에 멧돼지, 뱀, 말벌 등이 출몰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 가평군

 

* 이 플래카드를 보니 무서움이 든다. 나는 멧돼지가 제일 무섭다. 우리가 피할 수 없는 멧돼지의 민첩성과 빠름으로 대처가 참으로 용이하지 않다. 또한 언젠가 봄 철 이곳으로 하산하다 계곡부분에서 독사 새끼를 몇 마리 본 적이 있어 이곳이 독사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구나 하고 느꼈다. 독사는 사람이 다가와도 도망가지 않고 공격 범위에 들어오면 무조건 물어버리는 무서운 맹독성을 가진 동물이다. 장화를 신을 수 있으면 예방이 가능할 텐데 등산에서 장화를 신을 수도 없고... 말벌도 무섭고 아무튼 숲이 우거진 깊은 후미진 곳에서 등산은 언제나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다.  

 

앗, 계곡에 진입하였다.

가뭄으로 계류가 부족하다. 

<- 상천역 2.5km, -> 호명호수 1.54km, 호명산 4.78km

 

앗, 시원한 계류...

하산 길 임도 동영상

가평 잣나무는 유명하다. 여기에서 부터 잣나무 숲이 우거져 있다. 조금 내려가면 <호명산 잣나무 숲 속 캠핑장> 이다.

 

 

 

 

 

하산 길 임도 동영상

 

하산 길 호명산 잣나무 숲속  동영상

이 캠핑장은 사전 예약자를 위한 시설입니다. 등산객 및 비예약자는 무단 출입 및 시설 사용엄금합니다.

 

캠핑장 출입문

캠핑장 내부....전기를 사용알 수 있는 설비이다.

캠핑장은 이렇게 나무데크로 텐트 설치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오늘 보니 이 곳 상부에 텐트 한개가 설치되어 있고, 한 사람이 의자에 앉아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만약 밤이 되면 야생동물 등 조금 무서울 것 같다. 사전 예약 사항을 잘 확인하여 몇개의 텐트가 모여 있어야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평일 예약시는 특히 유의할 사항이라고 본다.   

 

 호명산 잣나무숲속 캠핑장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이용요금: 평일 35,000원, 주말 45,000원.

* 평일: 일~목요일, 주말: 금~토 및 공휴일 전날.

 

홈페이지: WWW.HMFORESTCAMP.COM

검색창: " 호명산 잣나무숲속 캠핑장 "  입력

 

가평군 차량인 듯 작업차들이 들어와 있다. 화장실 청소며 주변을 정리하는 것 같았다. 

관리실...매점은 지금 운영하지 않는다고 한다. 캠핑시는 먹거리 등을 잘 챙겨야 할 것 같다. 필요사항, 준비사항을 사전에 잘 체크하고 파악하여야 할 것 같다. 밤에 보안요원이 상주 하는 지도 체크하여야 할 것이다.  

이 시설은 무엇하는 곳인고?

 

상천 농촌 테마파크 방향

 

캠핑장 방향

앗, 그늘이 있는 쉼터 

이곳에 앉아 김밥 한 줄을 먹는다. 시원한 음료도 한잔 한다. 이곳에 돗자리를 가져와 이야기 꽃을 피우는 아주머니들이 더러 있다. 돗자리만 있으면 그늘에서 낮잠이라도 청할 수 있겠다.

 

상천지구 농촌테마파크

 

아, 시설은 좋은데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다. 하드웨어는 있는데, 소프트웨어가 없다. 마치 폐허같은 느낌의 곳이다.  나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런 값비싼 한옥 시설물이 폐허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이...이 시설 건설시 처음부터 수요예측이 잘 못된 것 같다. 사람의 왕래가 적은 이런 시골에 무슨 관광객이 있겠는가?  국민의 혈세를 쓰면서 가당치도 않은 발상을 현실로 구현한 것이 너무 의아하다. 

 

 

 

상천 농촌테마파크 동영상

상천루

 

 

상천루 동영상

상천루를 올려보니 옛날 지방 관아의 높은 원님이 계시는 곳 같다. 으리으리 하다.

 

상천루 동영상

옥수수...농촌 풍경

고구마 밭

 

상천 마을 동영상

상천초등학교 방향

 

경춘선 전철이 방금 떠나가고 있다. 간발의 차이 처럼 느낀다. 호명산 슈퍼에서 시원한 것 하나 해야겠다. 더위에 목이 마르다. 너무...

호명산 수퍼, 캔 맥주 하나 너무 시원하다. 이렇게 좋을 수가 없다.

등산시 하산주는 안 마실 수가 없다. 목이 마르기 때문이다.

 

뜨거운 열사의 상천역에서...

오늘 호명호수 너무 즐거웠습니다. 숲 우거진 임도 하산길도 너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