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광화문 광장 주변 - (2014-10-26)

by the road of Wind. 2014. 10. 27.

광화문 광장 주변 - (2014-10-26)

 

주말 오후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 보았더니 무수한 천막들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각자의 무슨 특장품들을 전시해 놓고 판매도 하고 구경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벌어져 있었다. 주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나와 있었고 많은 문화행사가 기대되는 분위기였다. 서서히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쪽으로 가보니 재즈브라스밴드가 연주에 열중이었다. 오랜만에 관객석에 앉아 멋진 재즈 곡들을 감상할 수 있었다. 에너지 넘치는 연주곡을 가까이 에서 들으니 감흥이 더하다. 길거리 연주회가 끝나고 나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관람해 보았다. 고바우 특별 전시가 있었으며, 우리나라의 태동과 6.25 사변 전개과정 및 각종 근현대사에 관하여 설명과 관련 자료들을 볼 수 있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발 택시도 전시되어 있었다. 이 것들을 보면서 우리나라가 얼마나 장족의 발전을 거듭해 왔는가를 느끼게 되었다. 6.25동족상쟁 관련 전시물 중에서는 스탈린의 6.25전쟁 승인 관련 비밀 문건등이 공개되어 있었는데 엄중한 역사적 사실을 실감있게 느낄 수 있었다. 역사는 은폐할 수 없는 진실임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시간을 내어 한번 더 자세히 보아야 겠다. 사람들이 많아 대충 건너 뛰며 본후 '광화문 시민열린광장' 으로 나가니 '미술로 만든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거리소통프로젝트'가 열리고 있었다. 미술작품도 감상하고 다양한 장르의 미술분야를 그리거나 만드는 솜씨를 구경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체험도 가능하게 하였다. 가을이 되니 곳곳에서 문화의 향기가 풍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