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② 소양댐, 오봉산 청평사 - ( 2018.08.19 )

by the road of Wind. 2017. 8. 22.

② 소양댐, 오봉산 청평사  - ( 2018.08.19 )


- 춘천 신북면 통나무집 닭갈비, 세월교, 춘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의암댐.



소양호 유람선을 타고 오봉산 기슭의 청평사를 구경하고 나서 집으로 돌아간다. 돌아가는 길에 소양댐 아래 춘천 신북면 천전리 '통나무집 닭갈비' 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이 집에서는 처음 춘천 닭갈비를 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다. 맵지도 짭지도 싱겁지도 않은 최상의 맛이었다. 사람들이 많아 주차와 번호표를 받고 기다렸다가 먹어야 하는 불편은 있으나 어쨌던 한번 먹어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근처 세월교에서 소양댐을 올려다보고, 신매대교를 거처 춘천 도심 봉의산과 의암호를 사이에 두고 건너편에 있는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들러 춘천 의암호의 수려한 경관을  조망해 보고 다시 의암호반을 드라이브하였다. 그리고 의암댐 바로 위에 있는 신연교를 건너 산 밑의 까페 해윰 앞에 주차를 하고 춘천의 명승 경관을 바라보았다. 이곳의 경치는 의암호의 경치 중 최고이다. 그리고 국도를 타고 대성리까지 가다가  고속도로 정체도 피하고 북한강변의 경관을 잘 감상하며 드라이브도 할 겸하여 금남리 방향으로 돌아나가려다 길을 잘 못 들어 금남IC로 올라서서 46번 고속화도로를 타고 서울로 돌아왔다. 그런데 이게 탁월한 선택이 되었는지 차가 막히지 않고 시원하게 달릴 수 있었다. 오늘의 소양댐 일원의 구경은 참 볼만 했고 좋았다. 수도권의 가까운 곳에 이런 훌륭한 경승지가 있다는 것에 감사할 뿐이다.  



신북면 무집 닭갈비:


소양댐 아래 신북읍 천전리 '통나무집 닭갈비' (033-241-5999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763 ) 집의 춘천닭갈비 춘천막국수 의 밋은 아주 좋았다. 입맛에 잘 맞았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니 번호표를 불러주는데 25번이다. 이 집은 손님이 많았다. 내부는 별관까지 손님들이 가득하였다. 이 집 닭갈비는 내가 춘천에서 먹어본 닭갈비중 단연 톱 중의 하나라고 평하고 싶다. 춘천막국수 맛도 아주 좋았다. 전국 택배 (전화주문: 033-241-5999, 온라인주문 www.chdakgalbi.com)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 집에서 시내 방향 1.5km 큰길 우측에 큰아들이 하는 통나무집 닭갈비 2호점, '봄고을' ( 033-242-5991 ) 도 영업중에 있다고 한다. 닭갈비 집안 같다. 워낙 유명한 것 같았다.   



통나무집 닭갈비 간판의 닭이 기쁘게 마중하는 것 같다...


대기하는 사람들...나는 25번이다. 그런데 좌석이 많아서인지 조금만 기다리면 된다.


멋진 집...이집 주인 집이다...


벽에 친지가 개업했다는 통나무집 2호점 안내 플래카드가 걸려잇었다. 이 집에서 시내 방향 1.5km 큰길 우측에 큰아들이 하는 통나무집 닭갈비 2호점, '봄고을' ( 033-242-5991 ) 도 영업중에 있다고 한다.


통나무집 닭갈비 메뉴...닭갈비(250g)- 11,000, 닭내장 (300g) 11,000, 포장및 택배(400g) 11,000, 쟁반국수 12,000, 막국수 6,000 등등..


이 닭갈비가 익으면 정말 맛이 굳이다....모두 익을 때까지 친절히 서빙해 준다. 닭갈비 1인분에 11,000원이다.


막국수...이 녀석도 좋았다. 춘천하면 막국수 맛도 봐야한다. 한 그릇에 6,000원. 그리고 2000원 볶음밥도 꼭 먹어보아야 한다. 안먹으면 후회다.



춘천 신북면 천전리 세월교:


세월교...카페 나스...(033-241-9445/ 춘천시 신북면 천전리 85-1)....통나무집 닭갈비에서 약 480m 거리에 있는 세월교 입구 우측에 있는 커피숍이다. 이 부근에도 춘천 닭갈비집이 많다. 세월교 교량 확대 공사 중이다...나는 신매대교 갈 때도 세월교를 지나 소양강 좌측으로 내려갔다. 주변 경치가 너무 조용하고 좋았다.


소양강...세월교를 지나는 차량들...내가 이곳으로 나온 것은 소양댐을 밑에서 위로 바라볼 수 있다. 내가 주차할 곳을 못 찾아 소양댐 상부를 걸어보지 못한게 너무 아쉬웠다.





저 임시 철판데크로  나가서 사진을 찍어본다..


소양강양우내안에 아파트...뒷편으로 신북면 천전리 방향에 마적산이 보인다. 


세월호 공사중..

아, 저기 춘천 소양댐의 일부가 보인다...경치가 그만이다..



세월교 아래 방향...... 소양강이 춘천 방향으로 흘러내린다...나는 왼쪽 도로로 진행하려 한다.


세월교를 건너다 뒤돌아보았다. 카페나스 방향...


파스텔펜션...오른쪽 건물...그리고 저 편 강가에 많은 닭갈비 집이 포진하여 있다.

토담숯불닭갈비, 진토닭갈비, 마적산 닭갈비, 샘토명물닭갈비국수, 대동강 등등..


세월교 우측 방향 끝...여기에 샘토참숯달갈비, 춘천아리랑닭갈비 ...

다시 마적산 방향...산세가 너무 아름답다...저기 산 능선에 전망대가 하나 있는데 소양댐 방류 모습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포토죤이다.

그 전망 포인트에서 찍은 많은 사진 작가들의 사진을 시중에서 볼 수 있다.  




2011.07.27 자정 무렵 저기 보이는 마적산 능선 끝의 가파른 비탈이 장마비에 쓸려 순식간에 대형 산사태가 발생하였다. 1차,2차 산사태가 두곳에서 발생하였는데. 통나무닭갈비집 조금 떨어진 오른쪽의 2차 산사태로 인천의 인하대생 10명과 일반인 3명 (여행객 2명 포함) 이 희생 당한 일이 발생하였다. 부상자도 26명이나 되는 끔찍한 사건이었다. 1차 산사태통나무닭갈비집 바로 왼쪽 옆에서 났었는데 이 집은 무사하였다. 얼마나 운이 좋은가?  그날은 인하대 학생들 31명이 춘천에 와서 사회봉사 활동을 하며 첫날을 보낸 뒤였다고 한다. 인하대생들은 그날의 봉사를 마치고 단잠을 자던 중이었다. 산사태가 일어난 마적산은 산림청이 산사태 위험 1등급 지역으로 지정한 곳이었으며, 언제든 산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었다. 산사태가 일어나기 전, 산림청은 26일 오후 9시 1시간 동안 내린 강우량을 바탕으로 27일 0시까지 3차례에 걸쳐 춘천시에 산사태주의보를 보냈다. 하지만 이 주의보는 사고가 난 민박집에까지는 전달되지 않았다고 한다. 사실 나도 2010년 마적산을 등산하고 하산하면서 춘천 시내버스를 타려고 통나무집 닭갈비 근처 버스정류장으로 걸어간 적이 있는데, 하산시에 왠지 산의 경사가 심하고, 그런 경사진 곳 주변에 민박집 등 주거시설들이 들어서 있는 것을 보고 매우 위험하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그 이듬해 이런 대형 사고가 터지고 말았다. 앞으로는 아무리 경관이 좋아도 야외에서 숙소를 정할 때는 이런 위험요인을 미리 점검하고 정하여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아,아, 소양댐...


당겨본다...530m 저 댐이 우리의 젓줄이다. 생명선이다.


* 소양호, 소양댐: 소양호1967.415~1973.10.15 기간중 6년 6개월에 걸쳐 완공된 소양댐의 건설로 형성된 인공호수다. 소양댐은 흙과 돌로 건설된 사력(沙礫)댐으로, 세계적인 댐 건설회사 일본공영이 설계했다. 소양댐의 크기길이 530m, 높이 123m이다. 그리고 소양호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 호수이다. 강원도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에 걸쳐있다. 유역 면적 2,703㎢, 총 저수량은 약 29억 톤에 달한다. <내륙의 바다> 라고 불리워지며, 수도권 지역의 핵심 수자원 시설이다소양강댐 수력발전소가 가동 중이며, 시설용량은 20만㎾(10만㎾×2대), 연간 353GWh의 전력을 생산하여 수도권 및 중부지역 일원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다시 당겨본다...오늘 댐 상부를 못 본 나를 이 경치가 위로한다..




춘천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신매대교 가는 길...


춘천인형극장...신매대교 넘어기전의 길가에 있다.


춘천 의암호 건너편 서면의 길...조용한 길이었다. 드라이빙이 신난다. 천천히 가면서 주변을 음미할 수 있다.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애니메이션박물관...


문화사업지원센터...


애니메인션박물관 입구...

↙ 문화지원센터/ 이니마떼크, <- 강원창작개발센터/ 오디토리움/ 호수정원, -> 애니메이션박물관, -> 토이로봇관/샐러리 툰(gallery TOON)

-> 카페 구름방,  야외공연장, -> 미국유니버셜 스튜디오 10180km.


피들리 팜...GIMC/CARLOON/SMC....장르:- 프리스쿨 쇼, 대상:- 미취학아동, 시간:- 7분20초* 78편, 형식:- Full HD 2D,3D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박물관 건물 좌측으로 강변 산책로 방향으로 걸어가본다.


박물관 뒤편....카페 CLOUD BREAD, BB.q(비비큐)...먹거리 숖이 있었다.


강변 자전거도로 & 산책로...


대룡산 방향..


춘천시내 봉의산...


봉의산...춘천의 상징이다....그리고 바로 앞의 중도... 원형의 놀이기구 선설중인 것 같다.  


오늘 시간관계상 박물관 관람은 생략하고 집으로 가기 위하여 차 있는 곳으로 걸어갔다.   




커피 4,000/4,500, ㅜ슬아이스크림 3,000, 음료/생수 2,000/ 700,  치킨 (후라이드/양념) 19,000~22,000, 콜팝치킨 4,000, 

버거류(단품/세트) 3,500~6,000.  박물관내 치킨 배달 가능  033-245-6473.



애니메이션 박물관 뒤쪽의 넓은 잔디밭...


신북면 방향...


박물관 측벽...


동물들의 잔디밭...


박물관 입구...

 


의암댐 가는 길:


카누체험장...의암호물레길 ( 춘천시 서면 현암리 694-2) ...카누& 커피 033-240-2006 ...


신매대교, 신북면 방향... 의암호가 멀리에서 흘러내려온다. 오른쪽 의암호 중앙의 중도....


의암호의 중도,  삼천동 방면..


카누체험장..


왼쪽의 길...달려온 길이다..


지금 영업을 하고 있는 걸끼? 아니면 페업 중인가?  별빛마을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 컨설팅 회사 010-5809-9191/ 010-6384-8118....


서면 현암리 길가에서 잠깐 쉬었다가 다시 출발한다. 의암댐으로...  



신연교, 의암댐:

신연교 끝 지점...황토장어 앞에 주차하고 신연교 주변 경치를 바라보다 집으로 돌아왔다.

신연교 상부...삼악산 방향...



의암댐...


의암호 춘천방향..





나무 사이의 의암호..


측면의 신연교...


한국수력원자려 (주)...더 이상 진입 불가...



황토장어 인어의 집...


쏘가리회, 쏘가리 매운탕, 메기매운탕, 소금장어구이, 양념장어구이, 미꾸라지튀김...육회비빔밥, 장어덮밥, 막국수, 모리소바..

의암호 우측의 자동차 도로..곁에 자점거도로도 있다.

상천역 인근을 지나면서...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