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대성리 북한강변 산책. - ( 2018.05.16 )

by the road of Wind. 2018. 5. 16.
대성리 북한강변 산책 - ( 2018.05.16 ) 


                                               물안개 피어오르는 구암리 북한강




만보계10,494 steps. 7,321 m, 384.4 kcal1;37 hrs. 4.5 km/h.


오늘 대성리 북한강변을 산책하여 보았다. 대성리(大成里)의 대성은 대승(大升) 또는 대성(大城)에서 유래 했다는 설이 있으며 높은 언덕, 둔덕을 의미한다고 한다. 오늘 오후 집에서 교회 구역예배를 보기 때문에 나는 집을 피해주어야 한다. 집에서 1:00시경 출발하려다 현관 앞에 나서자 천둥번개, 폭우가 너무 쏟아져 도저히 전철역까지도 걸어갈 수 없었다. 그래서 집에 다시 들어가 대성리 산책을 포기하고 천둥 때문에 위험하고 해서 바깥 활동을 포기하고 옷도 갈아입고 앉아있었는데, 20분 정도 있으니 하늘이 약간 밝아지고 비가 그치기 시작한다. 그래서 다시 가방을 챙기고, 옷을 바꿔입고, 카메라, 물, 음료 등을 챙기고 다시 집을 나섰다. 이리하여 상복역에서 죽어라고 달려서  아슬아슬하게 1:40분차를 탈수 있었다. 조금만 늦었으면 2:08분 전철을  타야한다. 대성리 가는 전철에서 차창 밖을 바라보니 날씨는 좋아지고 있다. 아직 하늘에 남아있는 많은 먹구름이 보이기는 했지만 푸른 신록의 풍광은 더없이 아름답게 보였다.  

대성리역에 도착하니 오후 2:19분이다. 다행이 비는 거의 오지않는다. 서둘러 대성리국민관광지 북한강변을 찾아나선다. 북한강변에 도착하자, 와우! 정말 북한강의 경치가 말할 수 없이 좋다. 이곳의 경치는 단번에 사람을 사로잡는다.  강변 루시아수상레져가 보인다. 나는 양해를 구하고 이 보트계류장 2층으로 올라가서 주변의 경치를 카메라에 담았다. 북한강 건너, 청평 방향 상류, 금남리 방향 하류의 경치가 너무 아름답게 펼쳐진다. 그리고 이곳을 나와서 본격적으로 하류 금남리 방향으로  조용하고 호젓한 길을 걷는다. 길 주변의 가로수와 숲풀이 좋고 주변의 경치 또한 좋으니 무어라 말 할 수 없다. 어느 정도 걸어가니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구운천 하류이다. 그리고 구운천 위로 경춘선 철교가 지나가고 있다. 전철도 지나간다. 그런데 개천 물이 많이 불어나 건너편으로 가는 돌다리가 물에 잠겨있다. 그래서 강 건너편 지역으로 산책하려던 계획을 바꾸어 구운천 오른편 길을 올라가서 대학생 M/T촌으로 지나고 갈 수 있는데 까지 구운천을 끼고 산책을 해보려 하였다. 구운교 아래를 지나 계속 개천변으로 올라살 수 잇을 것 같고, 낚시하는 사람에게 물어서 올라가는데 아차, 길에 물이 차서 도저히 길을 지나갈 수 없다. 헛 걸음이다.

그래서 오던 길을 다시 내려와 구운교 옆으로 나있는 산책로를 따라가니 구운교 바로 곁에 아주 좋은 자전거 도로겸 산책로가 나온다. 차도와 겹치지 않고 별도 다리가 지나가고 있었다. 나는 이 다리를 통하여 북한강 하류 방향의 산책을 계속할 수 있었다.  북한강변에는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차를 강변까지 가지고와서 텐트를 치고 낚시를 하면서 테이블까지 설치하고 주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았다. 오늘 날씨도 후덥지근한데 마치 한여름 풍경 같았다. 나는 길을 계속 가서 화도읍 구암리의 더시크릿수상레져 까지 갔다다가 곁에 있는 돌출된 산 아래를 끝까지 걸어들어가서 더 이상 진입이 불가한 곳에서 사진을 조금 찍고 대성리역으로 되돌아왔다. 그런데 더시크릿수상레져 근처에 왔을 때 주변 북한강 위에 피어나는 물안개는 정말 환상이었다. 마치 내가 꿈을 꾸는 것 같았다. 말핮자면 구운몽을 꾸고 있나?  물안개는 순간순간 변화하면서 그 형태가 달라진다. 산 능선을 넘어가는 물안개는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했다. 가고 오는 산책로 주변의 야생화들도 아무도 없는 길손을 반겨준다. 오늘 산책은 너무 환상적이었다.


 

대성리 가는 길:

퇴계원을 지나며..왕숙천이 흐러내리고 있다. 


마석을 지나면서...모내기 준비가 한창이다..


대성리역, 그리고 북한강변 산책:

청평 방향...


대성리역 광장 앞 거리 표정...

 

대성관광지.... -> 대성호반캠핑장, 비원식당, M&M펜션, 이오스 펜션, 대성레져팬션, 대성농원, 강가에 팬션, 루시아수상레져, 대성 수상레져,

맑은 한강 팬션, 대성 송어 축제


대성국민관광지로 나가는 길...



앗, 북한강변이다.

 

가평올레 북한강 강변길 안내도...


코스안내: (약 9.45km, 3시간 10분) :<  대성리역-대성국민관광단지-청편대교(밑)- 내수면연구소- 청평역 >




루시아수상레져 ( 031-584-8251, 010-7180-8253 / 경기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 392-5 )....


   


* 모터보트 요금표: A코스 40,000, B 코스 60,000, C코스 80,000, D코스 100,000.


* 놀이기구 10종 패키지:


1번 상품> 놀이기구 BIG-2종 선택(플라이피쉬 제외)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45,000, 예약할인요금 28,000.

2번 상품> 놀이기구 BIG-2종 선택(플라이피쉬 포함)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53,000, 예약할인요금 32,000.

3번 상품> 놀이기구 BIG-3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75,000, 예약할인요금 45,000.

4번 상품> 놀이기구 BIG-4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85,000, 예약할인요금 56,000.

5번 상품> 놀이기구 BIG-5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120,000, 예약할인요금 68,000.

6번 상품> 놀이기구 BIG-6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145,000, 예약할인요금 80,000.

7번 상품> 놀이기구 BIG-7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170,000, 예약할인요금 90,000.

8번 상품> 놀이기구 BIG-8종 선택 + 원터 슬라이드:  정상요금 195,000, 예약할인요금 100,000.


* 워터 슬라이드 초대형 15m....

*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스피드 윙, 와플, 허리케인, 밴드웨곤, 단군, 팡팡, 외일드 핵사곤, 웨이크 보드 초보, 워터 슬라이드 등.



루시아레져 ...놀이기구...



2층...


청평 방향..


대성리역 방향...


청평 삼회리 방향...


청평 삼회리 방향...


북한강 하류 방향.....물안개가 피어오르고 경치가 환상이다.. 나는 오늘 저 아래 부분 오른쪽 튀어나온 산 밑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지점까지 가보았다.  



오른쪽 산책로로 산책 시작...


멋진 가로수...


대성수상레져...



오른편에 식당들...한강가족식당 03-585-6262...맑은 한강캠프팬션...


club 맨하탄...




비오는데 낚시라...좋군요....


호식이두마리치킨...( 월산점? 031-594-9991 )...여기 낚시하는 사람들, 텐트족들 이 많다는 증거이다. 전화로 배달이된다는 이야기이다...

* 불꽃짬뽕치킨>
불짬뽕치킨 한마리 패키지 17,000
불짬뽕치킨 두마리 패키지 26,000
불짬뽕치킨+후라이드or 양념 or 간장소스 or 땡초불꽃소스 25,000
* 두마리치킨치킨세트>
후라이드치킨+후라이드치킨+콜라 19,000
양념소스치킨+후라이드치킨+ 콜라 20,000
간장소스치킨+후라이드치킨+ 콜라 20,000
간장소스치킨+양념소스치킨+ 콜라 21,000
* 땡초불꽃세트>
땡초불꽃치킨+후라이드치킨+콜라 21,000
땡초불꽃치킨+양념소스치킨+콜라 22,000
땡초불꽃치킨+땡초불꽃치킨+콜라 23,000


아래 길로 걸어간다...나의 최종 목적지는 전면의 튀어나온 부분이다...



차량 접근이 용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낚시등을 즐기고 있다....야간에는 물 조심 하여야 겠다...상류 댐의 방류등이 걱정된다..


아름다운 여름꽃....


의좋은 낚시꾼들......


경춘선 철교....나는 구운천 건너 지역으로 산채가려 한다... 구운천은 여기에서 북한강에 합류되고 소멸한다..



앗, 물에 잠겼네! 돌다리...건너 지역을 일단 포기하고 구운천변을 따라 M/T 캠프촌이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 본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바로 위의 자전거도로및 산책로를 따라 개천을 건너가게된다... 인도교 오른쪽은 차도로 구운교이다...


나는 저 방향으로 진행해 본다...

물놀이 위험지역...


길이 있을까?


길에 물 때문에 더는 진행 불가...되돌아 나온다...



구운교 옆의 인도교로 올라서는 길...<- 샛터삼거리...-> 구암리...


앗, 멋진 자전거 도로...그리고 인도교....구암리 방향으로 진행한다...


멋진 조형물,....청년의 탑...가평청년회의소가 만든 것이다..."조국의 미래는 청년의 책임"....


철교 방향...


나는 이 다리를 건너 왼편 방향으로 내려와 산책을 계속하게 된다...


구운천 반대편으로 건너왔다. 돌다리의 물살이 거세다...장화 신고 있어도 건너면 위험하다. 물살은 보기보다 훨씬 세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철교 아래에서 비를 피하며 물론 지금은 비가 오지 않지만 고기를 구우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멋진 북한강변 산책로...



파라솔이나 텐트들이 많이 보인다..


오른쪽으로 큰 저택들이 나온다..

 

멀리 삼화리 방향....중간 강가 앞산의 왼쪽 계곡이 삼화리 사기막계곡이다. 저 계곡으로 화야산 (754.2m) 등산이 가능하다. 나는 옛날 대성리역 강 건너 맞은편 왼쪽 삼화리 큰골계곡으로 화야산을 등산한 적이 있다.


걷기 좋은 길...


강가에 집...

'강가에 푸줏간' 031-584-9921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617-5 ...이곳 북한강가에 바짝 붙은 고깃집이다...


북한강가에는 노오란 야생화가 만발하고 있었다. 물양지꽃인가?


강 건너를 조금 당겨본다...건너편은 삼회리 가일미술관 부근이다......둥근 원형의 탑처럼 보이는 건물도 있다.






아름다운 북한강, 생태하천을 꿈꾸며...


- 하천내 무단 경작 금지

- 하천내 각종 오물 및 쓰레기 투척

- 하천내에서 자동차 및 오토바이 통행

- 하천내서 투망,작살류 등의 어구를 사용하여 물고기 포획

- 하천내에서 음주, 고성반가, 노상방뇨

- 애완동물과 동반시 목줄 미착용 및 배설물 미처리 등 금지... - ( 남양주시청 생태하천과 )



걸어온 길...


야생화가 더없이 싱그럽다..


물가의 한그루 멋진 나무....나무 아래 낚시꾼이 보인다...


앗, 차량이다...거의 온 것 같다...



개천 위의 다리를 건넌다...


 아주 넓은 공터,,,,주차가 가능하다...앞에는 더시크릿수상레져가 보인다...캠핑카도 보인다...나는 저 앞의 돌출한 산 아래 끝까지 진행해 보았다...

 

멋진 낚시꾼...쌍용 액티언 같은데...차량 뒤에 비막이 텐트를 걸어놓고 낚시를 하고 있다...


북한강 대성리 방향...


더시크릿수상레져...031-559-1145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98-2.


갑자기 물안개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이곳은 주차 공간이 넓어 차를 가져와 파킹하고 산책을 한다던지 놀다가기 좋을 것 같다.


여기는 화도읍 구암리이다...


길이 있는 것 같아 이 길을 따라 계속 진행해 본다...끝까지...





뱀이 있을 수 있겠는데?



더시크릿수상레져 방향...물안개가 몽환적이다...



아름다운 물안개...내가 꿈꾸고 있는 것 같다...물안개는 천변만변 하는 것 같다...


여기에서 길은 긑나고 물가로 내려가 본다...


앗, 강가 멋진 광경...내려가는 길과 강가 바위가 조금 끄럽다. 미끄러질 뻔! 


아, 아, 너무 꿈같은 경치이다....


변화하며 피어나는 물안개.....


이렇게 멋진 바위 경치가 있다니!  그런데 미끄러지면 조금 위험하다. 보기와 달리 지금 물살이 거셀 것이다. 이 돌출한 산을 지나면 민물매운탕으로 유명한 금남리이다. 아휴, 그런데 한편 여기서 잘 못 되면 쥐도 새도 모른다.


되돌아 가는 길:







물안개, 운무가 많이 끼어있다.







집 담벽 위에 '행복의 家' 는 글씨가 보인다. 행복이란 내 마음 속에 있다. 나만이 느끼는 것이다. 내가 지금, 이 순간에, 아, 행복하다 하고 진정으로 느끼면 그것이 행복이다. 그러니 행복이란 평범함 속에서 순간 순간 느기게 되는 지도 모른다.


강가에 백로들...여기 백로가 많이 서 있었다..


다시 구운교 방향으로...


  ↑ 대성리국민관광지 1km...





구운교 옆 인도교 에서....M/T촌 방향...안개낀 운두산...

 

대성리역 방향...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


대성3리 경춘로...


맷돌순두부...빨간 팔각형 집이 멋있다...


대성리 버스 터미널....청량리, 강변역 등 여러 방면의 버스 종점이다...


경춘가도...이 근처 버스종점 옆의 신일낚시슈퍼에서 캔 맥주 한잔을 마신다....


대성리역 근처 스포츠의류점들...

오늘의 출발점 & 종점...대성리역...낭만과 추억의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