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일상들 ( life )

일자산 산책 - ( 2020.04.08 )

by the road of Wind. 2020. 4. 8.

일자산 산책 - ( 2020.04.08 )


-  with my wife.


산   책: 걸음수 10,778 steps.소모열량 447 kcal, 거리 7.15 km소요시간 01:42 hrs ( 10:23 ~ 12:39, pm ) , 속도 4.0 km/h,

코   스: 고덕숲아이파크 교차로 - 상일동산 -  일자산 -  초이평화교회 -  고덕숲아이파크 교차로. 



집 근처를 산책하여 보았다. 상일동산을 걸어서  일자산을 산책해 보았다. 새로 나온 연초록의 나뭇잎들이 아름다웠다. 온 자연이 초록으로 물들어가며 계절의 진행 속도를 가늠할 수 있게 했다. 



신초록의 길이 싱그럽다.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아름답다.














나무 옹이...삶에서 옹이 없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추억의 몽당연필...


강동아름숲 (성산봉)...






액센트...




마을 길...






천호대로...


초이농원,  상록식물원, 예란원...등등...




하남시 초이동 신광교회....02-442-8456....샤론농장....


하남시 대사골천....일자산으로 산책 시작점....


샤론농장...010-8898-7814...


"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  (아가서 2:1).  구약 성서 아가서에 나오는 구절이다.  영어 성경에는 '샤론의 장미'(Rose of Sharon) 라는 꽃이 등장하는데, 샤론평화를 의미하는 팔레스타인 지역의 들판이라고 하며, 그래서 이 샤론의 장미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것으로도 해석된다고 한다.


이번 주일은 사순절의 '고난 주간 (Passion week)' 이다.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군중들의 환호 속에 자신이 메시야이심을 공식 선언하시면서 예루살렘에 입성한 종려 주일로부터 장사되셨다가 부활하신 부활 주일 직전까지를 절기로 삼아 주님의 수난과 은혜를 경건히 기리는 한 주간의 절기가 바로 고난 주간이다. 그러므로, 기도교인에게는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는 주간이다. 신앙심이 경건하고 강한 사람은 적어도 하루 한끼 정도는 금식하며 지난다고 한다. 


신광교회 방향...건너편 승상산....




키 큰 나무는 강풍에 쓰러진다. 높은 것이 강풍 앞에서는 오히려 자시늘 죽이는 핸디캡이 되는 것이다.


앗, 일자산 능선 산책로 진입.....사람들이 오는 방향으로 하산하느냐? 아니면, 반대방향으로 조금 가서 왼쪽 능선길을 택하느냐?  나는 오른 쪽 능선길을 택한다..


일자산 산책로에서...






<- 명일근린공원 1.4km, -> 서하남 사거리 3.2km.  ↙  나는 능선길을 선택하여 하산한다.




하남시 초이동 방향의  아름다운 경치....멀리 남한산성 능선의 모습이 바라보인다...중간 오른쪽 넢은 봉우리가 청량산, 수어장대가 있는 곳이다. 그리고 제일 뒤편의 능선 높은 봉우리는 벌봉이다.  중간의 선명한 능선은 남한산성 이성산 능선이 계속되고 있다.




능선 길...











초이화평교회방향...




서울동부교회....하산 완료...


초이화평교회 방향...


소박사 정육점식당...


상일동 교차로 방향....


일자산 들머리...


상일동아아파트 방향...


상일동은 농원 천국이구나!


집에 가는 길....상일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