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길 (trekking)

② 인천 옹진군 신도, 시도, 모도 - (2016.01.17 )

by the road of Wind. 2016. 1. 18.

 

인천 옹진군 신도, 시도, 모도 - (2016.01.17 )

 

 

시모연도교~시도. 수기해수욕장, 염전 해변길, 신시도연도교, 신도선착장 :

 

시도 구경을 하고 시모연도교를 거쳐 시도로 넘어왔다. 시도는 화살섬이란 뜻으로 살섬이라는 뜻이란다. 시도는 신도와 597m 길이의 연육교로 이어져 있는데, 연육교를 건너면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언덕에 흰 건물이 눈에 띈다. 드라마 <슬픈연가> 세트장이라고 한다. 시도에는 두 개의 드라마 세트장이 있는데, 수기해수욕장 초입에 KBS 드라마 <풀하우스> 세트장이 있으며 개방된다고 한다. 다리 건너 슈퍼마켓이 있는 곳에서 낮은 산길을 따라 수기해수욕장으로 산책을 하였다. 수기해수욕장 까지는 고개넘어 마을을 지나 좌로 돌아서 상당히 멀었다. 그런데 가는 길은 조금도 지겹지 않았다. 반대 방향에서 오는 일단의 등산클럽 회원들이 무리지어 지나기도 하였다.

 

수기해수욕장 가는 가는 길에 우측으로 시도리 염전이 있었으며 길가에 펜션도 있었다. 조선시대에도 신도 일원의 소금은 천일염으로 유명했다한다. . 길을 가다 보니 공여버스가 잠깐 들어와 다시 돌려 나갔던 정류소도 만나고 나는 길을 재촉하였다. 한참 가다 표지판을 보고 다시 고개를 넘어 가니 수기해수욕장이 나온다. 길이 2km, 폭 100m의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 해수욕장이다. 내가 가는 그 때는 썰물로 갯벌이 드러나 있었다. 나는 그것이 더 운치있고 보기가 좋았다.

 

오후 가족 외식이 약속되어 있어 시간이 촉박하다. 오후 6시까지는 서울로 돌아가야 한다. 초행 길이라 마음만 급해졌다. 공영버스도 1시간에 1대만 있는 줄 알았다. 해수욕장 올 때 정류소 시간표를 보니 2시 45분에 한대가 있는 것 같았다. 길가는 중간에 손을 들어 세우기로 하고 열심히 다시 길을 재촉하여 신시도연도교를 향하였다.

 

 

 

 시모연도교를 지나갑니다...

 

시도 쪽을 바라본다.

 

연도교 초입에 있는 어선 선착장...

 

시도 수기해변 방향... 저 산넘어에 있다...

 

남쪽으로 시도와 모도 사이의 서해 바다를 바라본다.

 

하얀 집...슬픈연가 세트장...

 

바위에 조각품이...

 

 

연도교를 넘어와서 모도 쪽을 바라본다. 누가 이런 낙서를 했을까? 글씨는 정답다. 시도 지도...현위취에서 좌측의 희미한 산길을 거쳐 고개를 넘고 수기해수욕장으로 갔다. 지도 우측 사각형 부분은 시도리 염전이다. 지도 북단에 수기해변, 해수욕장이다.

 

넘어온 연도교...건너 모도 좌측 고개 너머에 배미꾸미 조각공원이 있었다.

 

 

 

 

노르메기 버스정류장...시모연도교 지나자 마자 고개 아래 정류소가 나온다.

 

전망좋은 집 펜션. 032-751-1335.  저기 슈퍼가 이곳 유일이다...저기 지나 이정표에서 왼쪽 산길을 걸어 넘어갔다.

 

 

이길을...<- 한국전력공사, 수기전망대,  모도리 소공원..

 

조용한 산길이다..

 

도로가에 집 한채...

 

지나온 길을 바라보며...

 

저렇게 아름다운 해변이 ....

 

 

낮은 고개 마루에 있는 집...빨간 우체통...

 

마을로 내려간다. 한국전력건물(주택 같다)이 보이는 곳의 길을 따라 마을길을 간다. 그리고 언덕을 넘는다.

 

정겨운 섬 마을...시도리 마을이다.

이정표...<- 노루메기, 수기해수욕장, 모도리소공원...

 

한국전력건물...

 

이 길 따라...

 

고개를 넘고...

 

아차! 시간은 촉박한데 어딘가? 저기를 계속 가야한다...

 

 

평화민박. 032-751-6930. 진도개가 반긴다.

 

이정표...           ←한국전력공사, 시도-모도연도교,   → 수기해변... 우측의 길로 가야한다.

 

 

 '영화 속경'  펜션, 032-752-4092  ...집이 멋 있다. 영화에 나왔을까?

 

<-수기전망대, -> 수기해수욕장...이정표도 보이고,  800m 수기해변 -> 안내판도 보인다.

<- '바다가 보이는 정원' 011-9222-0010, 400m ...->  '아일랜드 스토리' 펜션 0.7km ->.... <- '시도민션' 0.6km....

 

신도의 산들이 보이는 논의 넓은 들판....초겨울의 풍경인데 아름답다. 여백의 아름다움....

 

아름다운 집 펜션 '영화 속 풍경' 입구...   032-752-4092/ www.viewpension.com .

 

뒤에 보이는 연립같은 건물은 '소금이야기' 펜션, 010-8535-6461 이다.

 

 

'소금이야기' 펜션, 010-8535-6461 .

 

 

'수기해변입구'공영버스 정류장.  운행시간표 07:42/ 08:47/ 09:42/ 10:47/ 11:42/ 13:42/ 14:47/ 15:42/ 16:47/ 17:42/ 18:47/ 21:07

 

카페 건물인듯...영업을 하는지는 모르겠다.

 

천연소금판매...010-8535-6461/ 010-9498-6622

 

무슨 모터보트 수리처가 있나?

 

 

 

 

시도 수기해수욕장...

 

수기해변  교통간판..좌틀하여 고개를 잠깐 고개를 넘어가야 한다. 고개에서 뒤돌아 보는 풍경이 참 멋 있다.  

 

 

수기해변으로 내려간다.

 

수기해변 주차장...

 

'풀하우스' 촬영지...배우들이 웃고 있다.

 

'풀 하우스'는 2004.7.14~ 2004.9.2까지 방영된 KBS 수목드라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남겨주신 '풀하우스'에 살고있는 작가 지망생 지은. 여느 때처럼 한가로이 소설을 쓰고 있던 어느 날, 가장 친한 친구인 희진과 동욱이 찾아오는 것으로 드라마는 시작한다. 정지훈, 송혜교, 김성수, 강도한 등이 열연한다.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 좋겠다.

 

아! 아! ...감탄만 나온다...

 

풀사이드 펜션, 풀하우스 촬영지 가 보인다..

 

 

 

 

 

시도리 염전과 해변 제방길...신시도연도교...그리고 신도선착장...

 

 

 

<- 수기해변 0.4km,  -> 개질 0.4km...  수기해변에서 고개를 넘어와 염전 가는 제방길로 들어선다. 신시도연도교로 가려는 것이다.

이정표가 멋 스럽다. 

 

 

아, 이 길...너무 가보고 싶다. 언젠가 다시 와야 겠다. 자전거를 가지고... 시도와 신도 사이의 바다..그리고 갯벌...

 

 

시도리 염전..

 

신시도 연도교가 보인다. 건너편은 신도...

 

 

제발길에 해당화 길...

 

 

인천 삼형제섬길...

 

 

 

-> 시도염전(500m), <- 신도시도연도교(500m), -> 수기해변(2.2km), -> 수기전망대 (3km)....자세한 이정표...

 

이 곳에 앉아 간식을 먹었다. 주변이 아름답기 그지 없었다. 아무도 없이 조용하다. 

 

 

신도의 구봉산을 바라보다. 물이 썰물로 빠져나간 바다는 갯벌로 아름답다. 갯벌의 물길이 남아 있어 한폭의 회색의 흐린 수채화같다.

 

 

앗, 저기 신시도연도교가 보이네...저기 다리를 건너 삼거리에서 슈퍼가 있어 음료를 사먹은 후 삼거리에서 공요버스를 잡아타고 선착장으로 나갔다.

 

 

 

신시도 거의 왔다. 다리를 건너 삼거리에서 버스를 신도선착장 가는 버스를 타려한다.  ...전망좋은곳...포토스팟...

 

 

신시도연도교 초입에서.. <-시도염전(0.8km), <-오도리 2.0km, <-수기해변 1.2km, 신도선착장 3.0km....

 

신시도연도교 (信矢島連道橋) 준공비 . 2004.5.13 ~2005.12.20 건설.......

 

 

연도교 우측으로 바라본 경치...여기도 가고 보고싶다..아, 아,...

 

시원한 연도교 를 지난다. 중간에 자전거를 세워두고 망둥어 낚시하는 사람이 있었다. 이런 곳은 물살이 쎄기 때문에 바다 물때를 잘 보아야 한다. 그리고 크나큰 납덩이를 묶어 사용하여야 한단다.

 

신시연도교 현판...남쪽 방향의 경치...보이는 섬은 신오도이다.

 

물위의 전망데크....소래포구 아래 오이도에도 있었다. 수위에 배처럼 따라 움직여 부력을 받아 뜬다.

 

 

연도교 끝의 삼거리 ... <- 모도리, 시도리,  -> 신도3리...   ↑ 신도3리, 신도선착장, -> 신도1,2리, 신도선착장...

삼거리에서 조금 아래 있는데 양방으로 버스가 다니기 때문에 삼거리에 서 있는 것이 버스 잡기에 좋다.

 

 

<- 신도선착장 2.6km, -> 해당화꽃길 500m, -> 수기해변 3.2km

이곳에서 두번째 수퍼를 만났다. 반가웠다. 음료를 하나 사먹고 버스를 기다린다. 무엇을 먹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

 

 

'더블어 사는 슈퍼마켓' 낚시용품 일절...032-752-8948 .  이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이름의 슈퍼이다. 더블어 산는...마음이 찡하다...시도에서 한번, 신도 여기에서 한번 슈퍼를 만난다.

 

 

'바다식당 펜션' 032-746-4666. 2층은 식당...이런 곳에서 민박 한번 해 보았으면 아주 좋겠네잉....

 

지나온 연도교를 바라본다.

 

신도선착장 가는 길...휘돌아 나가는 길이 운치있다.

 

 

 

부동산 도 있네..'미래부동산 011-328-8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