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구릅/길 (trekking)

② 가평 상천역, 상천저수지 주변 산책 - ( 2018.02.15 )

by the road of Wind. 2018. 2. 16.

가평 상천역, 상천저수지 주변 산책   -  ( 2018.02.15 )


호명산 정상 부분의 인공호수호명호수, 그리고 주발산 능선 넘어 북한강변의 지방도로 연결되는 지점의 복장리 가는 갈림길에 들어섰다. 그리고 나는 일단 계곡 방향으로 직진하여 능선을 갈 수 있는가 호기심도 생겨 길을 계속한다. 그런데 팬션 하나 있고 집은 긑인데, 1KM 정도 더 가면 조그만 호명암이란 암자가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기대를 가지고 몇 발자욱 오르는데 하얀 코란도 한대가 올라온다. 두 부부인 것 같은데 이 암자로 가는데 길을 암자에서 끝이라고 일러준다. 나는 고맙게도 사전에 정보를 얻어 수고로움을 피하고 조금 더 길을 오르다 다시 내려왔다.  그리고 이번에 호명산 제1주차장 는 곳에서 왼쪽의 복장리 가는 도로로 오른다.




MBC방영 한방백숙 맛집 산마루가든 031-585-8989...


산 아래 산마루가든 식당 표지판이 보인다... 


가평맛집...하늘땅 별 ->



돌쇠네..031-584-5382...더덝닭갈비, 더덕구이, 도토리묵무침/묵밥 등등..내가 힘쎈 사나이 돌쇠가 된 것 같다.


도로 분기점...6번도로...<- 복장리, 청평양수발전소, -> 호명호수, 전력홍보관, 호명산제1주차장 버스정류소가 있다..

HUE910 coffee, 팬션 0010-8796-5272........


항상 이곳에서의 버스 승하차 인원이 많다. 날씨 좋을 때는 줄이 끊긴다...호명호수 직전 버스정류소이다..호명호수는 이곳에 차량을 주차시키고 올라가야 한다.  지금 호면호수 가는 길은 폐쇄되어 있다. 3월 정도 되어야 열릴 것이다. 자가용 차량은 가지고 올라 갔다 잠깐 세운뒤 돌려나온다고 보아야 한다.


가평군 관광안내도...



멋진 산정의 호명호...너무 전망이 좋고 호수 둘레길은 환상적이다..그리고 여기에는 가족단위로 4륜 마차형 자전거도 빌려 탈수 있다. 

나는 오른쪽 길로 직진해 추억여행 팬션 방향으로 가본다..


<- 소문난 호명산 쉼터...영업합니다...꿩만두, 한방닭백숙, 해물파전, 뚝불고기 등등...


HUE910 coffee, 팬션 010-8796-5272...




추억여행 카페, 팬션..010-6474-2563, 031-585-7676...지금은 팬션 영업을 하지 못하고 3월쯤이 되야 한단다. 눈이 많이 오면 걸어서 와야 한단다..


암자 방향의 산길...



여기까지 가다 그만 두었다.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고 능선 가는 길도 없다고 하고..다시 제1주차장 잇는 곳으로 내려가서 복장리 방향 차도로 걸어보러 한다.


내려 가는 길에 보는 전망...



경치가 너무 수려하다...조금 당겨 본다...멀리 명지산국립공원, 연인산도립공원 방향...



암자 온 분들이 탄 코란도...여기서 물건을 사와 바구니에 담아 밀고 올라갔다...




호명호수 방향 차량통제...모든 차량 출입 금지...


호명산제1주차장 버스정류소...앞의 복장리 가는 길로 전진해본다..


돌쇠네 간판..


기대가 되면서 걸음걸이를 재촉한다....


길가에 이런 간이 건물도 있다...수리 공사 중이다...


발 아래 건너편 산 비탈;호명산 가는 도로 아래에도 팬션이 있다....무섭다...


휘어지는 도로...상당히 산 비탈을 오른 것 같다..


높은 곳에서의 조망은 일품이다..



겨울 산의 경치가 좋다...만물은 조용하기만 하다...이래서 자연은 좋다...말하지 않고 모든 것을 다 들어준다...너무 좋은 경치에 탄복한다.. 


능선은 가까워 오는데, 후미진 길을 돌아나간다..


능선 아래 길..차도는왼족으로 그리고 오른쪽으로 지나간다.


멋진 가로수..


뒤돌아 지나온 길을 바라본다..


엇, 놀라워라 집이네......이런 곳에 집이 있네?...


반환점...상천리 산 351-1 지점.......여기 까지 진행하는데 개들이 무섭게 짓는다...가만 보니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설에 고향갔나?..이 길을 돌아 올랐다가 다시 내려 와야 하는데 개 때문에 자신이 없다. 정말 무섭게 느껴졌다...그래서 두말없이 발길을 돌렸다...아쉽다..거의 왔는데..


하산 길:


아스라한 계곡과 주변 산들..





호명산 제1주차장삼거리 지점....




화이트 팬션..


24시 사우나 찜질방...가평설악관광호텔...031-585-6440.. 


여기 관광호텔은 이 길을 산쪽 방향으로 능선을 넘어 복장리 방향으로 넘어가 2017.12.15 새로 개통되어 북한강 청평호수로 단절된 가평군 남부와 북부를 이어주는 720M의 가평대교를 지나면 바로 나오는 가평군 설악면에 소재한다. 여기에서 17.7km, 약 24분 소요. 가평대교의 신설로 청평댐 아래 있는 신청평대교를 건너 우회하지 않아도 된다. 참 좋은 세상이 되고있다.


올라올 때 그 길이 더욱 정답다...




상천집 보신탕...간판이 희미해져 가고 있다..


상천집 간판에서 60~70년대의 기분을 느낀다...






송암황석우선생공덕비:
송암황우석선생은 이 고장에서 태어나 서당과 보통하교를 마치고 경신학당을 거쳐 명치대학에 유학후 높은 덕망과 고귀한 인품으로 공직에서 다년간 몸담아 오다가 6.25동란으로 초토화된 고향에 모습을 보고 애향심에 불타 시급한 복구와 재건을 위하여 힘 쓰셨고 특히 수자원개발을 위하여 저수지건설을 추진 갖 난관과 시련 끝에 완성을 보게되어 이 지역개발과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현저하였으며 풍요롭고 건전한 사회기풍 정착과 미래를 향한 정신적 선구자로서 후진과 주민계도에 힘쓰신 선생의 거룩한 정신과 업적을 이 송덕비에 새겨 길이 후세에 전하고져 한다.  서기 1992년 4월 30일 송암선생 송덕비 건립위원회 중감천주민일동.













가평군 농촌테마파크:


상천리로 하산하여 가평군 농촌테마파크로 간다...오른쪽 계곡 초입에 있다..



아직 농촌 기분이 난다..


상천초교에서 올라오는 차도 방향..


오늘 산책하고 온 큰골 계곡 방향..


상천역 방향..


농촌테마파크 가는 길..


아름다운 자태의 나무...무성한 가지만 앙상하다....


농촌테마파크 한옥들이 보인다...


상천루...난 처음 이곳을 보고는 놀랬다. 무슨 종교 단체와 연관이 되어있나? 이상하다 그런 느낌을 받았다. 그런데 보니 가평군이 추진한 농촌테마공원이라 한다. 가평 군수 한석봉을 테마로 하려다 농촌테마파크로 했다고도 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오픈을 하지 않고 있다. 무슨 연유인지 모르겠다. 농촌을 주제로 했다면 어울리지 않고 돈을 너무 많이 쏟아부은게 아닌가 한다.    



농촌테마공원 안내도...


1 진입광장 2 상천광장 3 상천루 4 상천역우 5 나들센터 6 전시회랑 7 한석봉서체전시회랑 8 지당 9 화계 10 주차장 12 산책길 12 밤나무숲













정말 멋있는 계곡이다. 오늘 여기를 산책하여 능선까지 등산하여 보려 하였으나 우연히 완쪽 산 넘어 큰골로 산책하고 말았다. 이 계곡은 다음의 숙제로 남겨둔다.  


테마파크를 뒤돌아본다..


가까이서 바라본다.. 상천루가 보인다..여기를 원래 한석봉 테마로 추진했다고 한다. 한석봉은 가평 지방 수령으로 부임하여 북한강변 보납산에 자주 올랐다고 한다.


볼 수록 좋은 계곡이다..여기를 더이상 개발하지 말았으면 하고 소원하다..


이 건물들은 너무 의리의리하여 농촌테마로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무슨 일인지 2년 가까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  


<- 1.0km 상천역, -> 호명호수 2.6km...


내 반드시 여기를 통하여 호명호수로 등산하고야 말 것이다...꼭꼭...



상천마을을 바라본다..



농촌테마파크를 뒤돌아본다...멋있다..


마을 내려가는 길...길가의 아담한 멋진 집...빨간 우체통이 더욱 멋있어 보인다.. 


높은 나무 끝..새집...모든 동물은 저만의 둥지가 필요하다..둥지 안에서 사랑을 나누고 종족을 보전하게 된다...


그림이 되어 돌아온 풍경...

<- 3.1km 호명호수, 0.2km 상처지구 농촌테마공원, -> 상천역 0.5km


마을 길을 직진하여 내려간다..


농촌 마을...


에덴유스호스텔 방향...


마을 안의 이정표....호명호수 2.56km, 호명산 7.08km, -> 상현지구 농촌테마공원 0.5km..


파릇파릇 보리가 자라는가?


<- 호명호수 3.35km, 호명산 7.0m  ↙ 0.6km 농촌테마공원, -> 상천마을회관 


상천역 철로 굴다리 바로 곁이다..앞 건물은 전에 교회건물로 사용한 듯......


폐가인가?  우리나라는 지금 인구 절벽으로 앞으로 농촌지역, 도시변두리 지역 부터 빈집이 속출할 것이다. 인구가 줄어들어 미래가 어둡다.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하겠다.


주모맘대로...한방토종닭, 손두부, 빈대떡...



상천역 철길 아래 굴다리..


상천역... 오늘 산책의 최종점.. .<- 0.3km 상천역입구사거리, -> 호명호수 3.5km



여기 호명산슈퍼 031-584-0769 에서 집에서 가져온 전과 산적에 캔맥주 한잔을 시원하게 잘 마셨다. 꿀맛이었다. 이 슈퍼는 상천역 바로 아래 있는데 자전거를 타거나 이곳에 오면 늘 이용하는 곳이다.



엔덴성회알곡성전 셔틀 정류장...에덴성회는 신흥종교 단체라고 한다. 이곳이 이 단체의 본거지라고 한다. 갑자기 정신이 번쩍 드는 것 같다. 지금까지 나의 낭만적인 기분이 사라지는 것 같다. 나는 누구나 종교의 자유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내 개인적으론 무슨 종교에 매여 살고싶지 않다. 어떤 이념이나 종교에 매이면 정신적 자유가 없어지고 교조적인, 이념적인, 종교적인 인간이 되기 싶다고 생각한다. 자유로운 바람처럼 편히 살다가 이 지구를 떠나면 그만이라는 생각이다. 인간은 처음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가면 그만이다. 어떤 종교는 극락가고, 어떤 종교는 천당 가고...이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어떤 경우에는 종교 교주를 위하여 희생하면 위대한 구원을 받는다하고...이런 것 때문에 테러리스트들이 자폭 테러를 감행하여 무고한 생명을 앚아가고...종교가 다르다고 서로 전쟁을 일으키고...이런 것이 무슨 소용이 있나? 세계는 지금 종교 때문에 분열되고 있으며 인류의 평화가 위협 받고 있다.  

    


에덴성회: 종교인 이영수(1942~ )가 1973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서 창시한 신흥 종교라고 한다. 현재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5년 현재, 본원인 가평의 알곡성전 외에 전국에 30개의 교회가 있다고 한다. 창시자 이수영은 1962년 박태선이 이끄는 한국예수교전도관부흥협회 (현 천부교)에 입교하여 6년간 전도자로 활동하다가 전도관에서 이탈한 성도들을 규합하여 1973년 교단을 설립하였다고 한다. 박태선을 '감람나무'로 칭하는 점에서 천부교와 공통점이 있으나 예수를 보통의 인간으로 규정하는 천부교와 달리 에덴성회는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규정하며, '감람나무의 사명을 맡기는 분'으로서의 위치에 두고 있다고 한다.1987년에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에 '알곡성전'을 준공하여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 있던 본부를 이곳으로 옮겼으며, 상천리 청평 스포츠센터, 청평 에덴유스호스텔등을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은 2011년 개최된 제96회 총회에서 에덴성회를 이단으로 규정하는 등 다툼이 있다고 한다. 



아, 오늘의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 시각 5:28분이다. 아침 전철역에 내리니 12:31분이었다.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 많은 시간을 산책하였다. 돌아갈 집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고 하였다...짐에서 나를 기다리는 집사람이 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오늘 구정 전날인데 이곳 가평군 상천리 상천역 주변을 재미있게 산책하여 보았다. 평소 가보고 샆었던 곳인데 소원을 풀었다. 차량으로 훌적 지나기 보다 느린 산책으로 생경한 곳을 걸어본다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